• 커뮤니티
  • 다신쇼핑몰

다이어트 칼럼

66 kg → 50.8 kg 운동으로 감량 - 별쓰로리 편

  • 53,912
  • 247

66 kg → 50.8 kg 운동으로 감량 - 별쓰로리 편

동으로 66 kg → 50.8 kg 까지 감량


나이: 26 세

키: 162cm

몸무게 변화: 66 kg → 50.8 kg

다신 활동기간: 12개월


다른 다이어터들보다 유난히 운동을 열심히 하셨던 '별쓰로리'님을 6월 다신의 고수로 선정했답니다. 짝짝짝 축하드립니다. 2년 정도 다이어트를 해오면서 '운동'에 대한 중요성을 몸소 느껴, 안 해 본 운동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운동을 섭렵하셨다고 해요. 꾸준히 운동하다 보니 현재의 몸무게를 유지할 수 있었다는 그녀의 다이어트 성공기 함께 들어볼까요?



Q1. 처음 다이어트를 하려고 결심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저는 두 아이의 엄마입니다. 연년생으로 두 번의 임신과 출산을 했는데요. 임신 중 어마어마하게 불어난 체중 때문에 생애 처음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했어요.



Q2. 본인의 다이어트 목표는 뭐였나요?


A: 처음에는 불어난 살을 빼서 처녀시절 몸무게로 돌아가기가 목표였는데, 이루고 난 뒤에는 새로운 목표를 세웠어요. 바로 건강하고 탄탄한 몸을 가꾸는 것이었죠.



Q3. 언제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하셨고, 다이어트 기간은 얼마나 되셨나요?


A: 약 2년 전에 다이어트를 시작했고, 다신과 함께한 다이어트 기간은 1년이 넘었네요.



Q4. 다이어트는 어떤 방법으로 하셨나요? 구체적인 식단과 운동법을 알려주세요.


A: 생애 첫 다이어트를 결심했던 터라 아무것도 몰랐어요.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마음만 앞섰던 것 같아요.


다이어트 제품을 검색하고 구입한 후에 한달 정도 챙겨먹으며 살을 뺐는데 요요가 와서 안되겠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식이조절을 해서 뺐는데, 운동 없이 하니 출산 후 살들이 탄력이 없고 늘어져서 보기 안 좋아서 운동까지 병행하기 시작했어요.


운동법은 헬스장은 가지 않고 다신 어플로 여러 가지 도전들과 요가 및 홈트레이닝을 했어요.


식단은 아침은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아몬드나 치즈, 우유, 과일, 두유 위주로 먹었고, 점심은 일반식사를, 저녁은 단백질 쉐이크를 먹었어요. 그리고 요즘에는 빵과 면 등을 가려먹지 않고 과식과 폭식하지 않는 선에서 먹고 싶은 거 먹는 보상데이도 즐기며 다이어트를 하고 있답니다. 하하.




66 kg → 50.8 kg 운동으로 감량 - 별쓰로리 편


Q5. 운동을 거의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하셨던데, 힘들지는 않으셨나요? 다이어트 효과를 본 운동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A: 지금 생각해보면 이 부분은 정말 내가 왜 그랬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하루에 운동을 3시간 이상해서 몸을 혹사시킨 수준이었죠. 그때는 제가 욕심이 과했고 무식하게 했던 것 같아요. 근육도 만들어지는 시간을 즉 휴식시간을 줘야 했는데 거의 매일 2~3달 정도를 미친 듯이 운동을 했더니. 저도 사람인지라 힘도 들고 지치고 운동도 재미없어지더라고요.


포기할까 생각한 적도 한 두 번이 아니었는데, 이제는 노하우가 생겨 해왔던 운동 중에서 제게 맞고 재미도 있고 질리지 않는 것들만 골라서 하고 있어요. 운동시간도 30분~1시간으로 줄이고 주 4~5일만 하고 있어요. 효과 본 운동으로는 푸쉬업, 버피 테스트, 스쿼트, 런지, 만보 걷기, 요가를 꼽을 수 있겠네요.



Q6. 아침부터 저녁까지 식사조절은 어떻게 하셨나요?


A: 아침, 점심, 저녁 시간을 정해서 먹되, 식사 전 간식을 챙겨 먹으며 식사조절을 했어요. 그리고 먹다가 배부른 정도의 포만감이 생기면 억지로 먹지 않았어요.



Q7. 친구들과 약속이 있을 때는 어떻게 하셨나요? 남들 먹을 때 어떻게 참으셨나요? 다른 거 드신 게 있으신가요?


A: 먹는 것을 참지는 않았어요. 외식이나 친구들과의 약속을 잡는 날을 보상데이로 정했어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로 기간을 뒀고요. 물론 과식과 폭식을 하지 않는 선에서 먹었답니다.



Q8. 다이어트 할 때 쌓이는 스트레스는 어떻게 푸셨어요?


A: 노래방가기요. 수다를 떨거나 신나는 노래를 들으며 파워 워킹을 하며 스트레스를 풀었답니다.



Q9. 어느 시점부터 다이어트 효과를 보셨나요? 가장 효과를 본 부위는 어디인가요?


A: 다이어트 3개월이후 부터 효과를 보았어요. 특히 다리요!


66 kg → 50.8 kg 운동으로 감량 - 별쓰로리 편


Q10. 나만의 다이어트 팁이 있다면, 몇 개만 공개해주세요.


A: 간략하게 말씀 드리자면 일어나서 미지근한 물 한잔 마시기, 아침 거르지 않기, 영양제 챙겨 먹기, 운동 단 10분이라도 꾸준히 하기, 아메리카노 한 잔은 꼭 마시기가 저의 다이어트 팁 이예요. 아 하나 더 추가하자면 스트레칭에도 많은 비중을 두었답니다.



Q11. 앞으로의 다이어트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A: 큰 목표는 없고 지금 이대로만 관리하며 유지하는 것이 제 계획이에요.



Q12. 마지막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A: 다이어트 자극사진들이 ‘내 후에 모습이다’ ‘나도 저렇게 될 것이다’ 보고 느낀 것들을 감탄만 하지 마시고 마음 먹으신 대로 파이팅 하셔서 힘내시길 바랍니다. 모두 목표 이루시길 응원할게요.



※사연제공 : 별쓰로리


매월 다신에서는 다신의 다이어트 고수를 한 분씩 찾아내어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합니다. 제보 및 추천 가능하며, 직접 지원도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

다신의 고수 다른 칼럼 보기

목록

댓글쓰기

입력
이전글

두 아이 엄마의 39kg 체중 감량기 - 정에선 편

2016.07.29 조회수 : 45,456
다음글

1년만에 26kg 감량 - 지안지안 편

2016.05.27 조회수 : 35,883
제휴 문의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사진 첨부
찾아보기

등록 가능한 파일 확장자는 jpg, gif, png 입니다.

취소
닫기
제휴 문의

문제가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위치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