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다신쇼핑몰

다이어트 칼럼

다이어트 많이 할수록, 천천히 빠진다?

  • 23,840
  • 136

다이어트 많이 할수록, 천천히 빠진다?



우선 다이어트 경험이 많다는 것은 올바른 방법의 다이어트가 아니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 단식, 원푸드 다이어트, 제한된 식단, 무리한 운동 등의 극단적 방법으로 감량했다면 감량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그만큼 초반 만족감이 높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다이어트가 끝나면 원래의 생활패턴으로 돌아갑니다.


예를 들어 어떤 질병이 있는 환자가 치료를 받고 상태가 완화되었다고 해서 바로 원래 패턴으로 돌아가거나 몸을 돌보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다시 질병이 재발하거나 더 악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이어트도 마찬가지로 다이어트와 그 후로 선을 그어 관리를 하신다면 요요가 찾아올 수밖에 없습니다.


제한된 다이어트는 점점 우리를 지치게 합니다.


몸의 밸런스도 깨지고, 기초대사량도 떨어지게 만듭니다. 이 상태에서 원래 패턴으로 돌아간다면 우리가 걷잡을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는 분들께 지킬 수 있을만한 목표를 설정하게 도와드리고, 일명 ‘다이어트 식단’이라 불리는 닭가슴살에 샐러드에 너무 집착하지 마시라고 안내를 드립니다.


그렇게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면, 당연히 평소보다 많은 것을 제한하지 않았기에 감량 속도는 느릴 수 밖에 없습니다.


다이어트 경험이 많아 요요를 반복했던 사람은 떨어진 기초대사량과 체력을 회복하고, 몸의 균형을 찾는데는 시간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누구는 일주일 만에 라인이 달라졌던데요?'라고 시무룩해지거나 본인의 체질을 탓합니다.


다른 사람의 감량속도와 비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살이 안 빠지는 체질은 없습니다. 다만 사람마다 몸의 밸런스를 되찾고 감량되는 속도가 다를 뿐입니다.


계속해서 건강하게 영양균형을 맞춰 제대로 된 식사를 하고, 생활속 활동량을 늘려가신다면 나만의 속도로 분명히 감량되실 겁니다.


짧게는 몇 년 길게는 10,20,30년 동안 깨져있던 몸의 밸런스를 며칠 만에 찾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물론 며칠 동안 너무 힘들고 많은 노력을 쏟았기에 체감상은 몇 달이 흐른 느낌이 들기도 하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라는 단어로 한정지어 생각하지 마시고 깨진 내 몸의 균형을 회복하기 위해, 원래의 건강한 생활로 돌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몇 kg이 감량될 때까지 버티고 참아보자 식의 다이어트가 아닌 내가 평생 유지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감량 그 자체가 아니라 현명하게 섭취하고 즐겁게 순간을 즐기며 평생 건강하고 날씬하게 사는 것이니까요​.


※ 칼럼제공: 남진아 영양사

http://post.naver.com/happyjinstime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

남진아 영양사 다른 칼럼 보기

목록

댓글쓰기

입력
이전글

내 체형에 어울리는 웨딩드레스는?

2018.03.18 조회수 : 10,609
다음글

다이어트를 돕는 건강한 탄수화물은?

2018.03.19 조회수 : 17,046
제휴 문의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사진 첨부
찾아보기

등록 가능한 파일 확장자는 jpg, gif, png 입니다.

취소
닫기
제휴 문의

문제가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위치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