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현상이 너무너무 걱정돼요 제발도와주세요ㅠㅠ
요요현상이 너무 걱정이돼요
일단 평상시의 몸무게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157cm, 57kg
평생을 과체중으로 살았어요 진짜 어딜가든지 너 정말 조금 먹는다는 소리를 들을정도로 많이 안먹고 살았는데 체질이이런건지..ㅋㅋㅋㅋㅠㅠ
물론평생을 다이어터로 살았지만 특!별!히! 다이어트를 했을때가 2번있는데요 중3때와 21살인 지금이에요.
중3때는 키가 155에 55kg였다가 2달만에 47kg으로 빼고 요요현상으로 한달만에 57kg로 돌아왔거든요.
이때는 무턱대고 거의 안먹고 운동도 거의 안해서 그렇다고 치지만..
지금 다이어트는 건강상 집에서 스쿼트, 플랭크, 레베카루이즈 운동등의 홈트를 3년전부터 하루도안빼먹고 해왔던걸 이어서 하는거에 더불어 식이도 하고잇어요...근데 너무 적게먹는게아닌가해서..
운동 : 아침공복) 유산소10분 + 레베카루이즈다리운동10분
저녁)플랭크5분+레베카팔8분+캐시팔8분+캐시안벅지
시간날때마다 스쿼트 100개
식단 : 아침) 일반식 밥과반찬을한숟갈에올릴수있게만들어서6숟갈
(종이컵 2개분량)
점심) 닭가슴살 100g
저녁) 닭가슴살 100g
가끔가다 너무배고프면 올리브영 바질캔디 1개
칼로리 대충 계산해보면 하루에 500칼로리 조금넘게 먹더라고요...이래도 될런지..... 5월1일에 58kg에서 5월15일 오늘 55.4kg입니다. 다이어트 고수분들 도움주세요ㅜㅜ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살찌는거 겁나서 많이 안 드시는 듯 합니다. 몸이 적응이 되어 살 안찌시려면 평생 저렇게 드셔야 합니다. 살찌는거 각오하고 1400칼로리로 늘려서 체질 개선을 하시면서 평생 드실 식단을 찾아야지요.
젊을때 하셔야 합니다 물론 나이들어서도 가능하지만 나이들면 워낙 신진대사가 느려져서 더 힘들더라구요.
제 기준으로 보면 48세,163cm,7kg빼고 57kg유지합니다. 2400~2500칼로리 매일 먹고 있구요. 10개월동안 체질개선해서 더이상 안 찝니다. 앞으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3000~4000칼로리를 먹어도 3일이면 다시 원래 몸무게로 돌아오더라구요.
몸무게 증가에 구애받지말고 건강한 다이어트하셔요. 지금 칼로리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무기질과 단백질부족으로 나중에 공다공증,탈모등으로 고생하실지도 몰라요. 잔치나 행사 회식 특별한 모임등에서 조금만 많이 먹어도 찔 거구요. 지금이야 젊어서 회복이 빠르고 견딜수 있지만 언젠가는 한계가 올 겁니다. 물론 식단제한도 계속 하셔야 할 거구요.
많은 도움의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워낙 양도 적고 머리로 다이어트에 대한 강박이 있어서 그런지 음식이 입으로 잘 넘어가질 않네요... 우선 탄수화물을 너무 적게 먹는것 같아 간식으로 과일칩이나 바나나를 먹는걸로 간식을 추가하고 점점 식사량도 늘리면 될까요..? 운동은 제 스케줄을 다 뺐을때 저게 최선이어서요!
덧붙이자면 하루 1시간 20분 근력운동을 위주로 주 3~4회만 합니다. 역설적이지만 제가 다이어트를 하기 시작한거는 맛있는 걸 많이 먹고 싶어서예요. 배가 많이 나오니까 맛있는걸 많이 먹어도 숨차고 힘이들어 즐겁지 않었어요. 그래서 이러다간 죽겠구나 싶어서 다이어트를 시작했지요. 지금은 다이어트 전하고 가리는거 없이 일반식으로 비슷하게 먹는데 밥때 외엔 안먹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니 오히려 더 낫습니다. 다이어트에서 적이라는 밀가루,튀김류등도 다 먹는데 먹는 빈도가 적어지더라구요. 개인적인 취향으로 패스트푸드만 잘 안먹죠.ㅎㅎ
너무 적게 드시네요ㅠ배고프시겟당ㅠ 너무적게 드시면 다이어트를 오래 유지하기 힘들어요 닭가슴살에 복합탄수화물 추가하시고 견과류도 조금씩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