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뭐가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3주째인 고2학생입니다 ㅠㅠ스펙은 164에 63이고요
겨울방학동안 단기간으로 살좀진짜 제대로 빡세게빼고싶어서
마음독하게먹고 거의2일에 한번 먹던 배달음식도 끊고 물도 하루에
2리터 이상마시고 ,하루에800칼로리이하로 샐러드먹고, 매일 운동도 2시간씩했습니다 (1시간은 런닝머신 1시간은 땅끄부부,마일리사이러스 등 스쿼트? 같은운동) 전 제 나름대로 정말열심히했다고 생각이들고 정말 힘들게식욕도 참았는데 너무스트레스받게 몸이 티가안나요 .. 몸무게가 안줄어도 체지방이 근육으로 바뀌는거겠지..라는 생각에 인바디를 재봤는데 다이어트전보다 오히려 근육이2키로나 줄었어요..ㅠㅠ 오히려 허벅지가 더 두꺼워보인다는 말도 들었고요 ..현타가와요너무 ㅠㅠ운동은 훨씬많이하고 먹을것도 줄였는데 도대체 근육이 더 주는건 무슨상황이죠..도대체 뭐가문제일까요..? 방학동안 확실히 빼려고했는데 방학은 얼마남지도않은데다가 지금까지 노력한게 티도안나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 ㅠㅠ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늦어서 지나칠까하다 안타까운 마음에 부연설명 할게요
기초대사량 이라는 말 들어는 봤죠? 몸이 아무것도안하고 누워서 숨만쉬는데에도 필요한, 몸의 신진대사를 위한 칼로리에요. 작성자님 키몸무게로 보아 1200~1300가량 될거고요. 그런데 그 이하로 먹으면 체지방이 쑥쑥 빠지는게 아니고 오히려 몸은 그 기초대사량, 신진대사를 떨어트려요. 그리고 몸이 비상사태라고 느껴 체지방을 더 안놓으려하고 조금이라도 더먹으면 체지방으로 쌓아놓으려하죠. 생존하기 위해서요.
여기까지가 기초대사량 이상 먹어야하는 이유고요. 근육이 빠지는건 운동을 할때(특히 근력운동) 탄수화물이 에너지로 쓰여야하는데 적게먹으니 에너지가 부족해서 근육을 태워 씁니다. 그래서 살은 안빠지고 근육이 빠진거에요.
근력이 유지 혹은 늘으려면 일단 어느정도 잘 먹어야하고요, 근력운동 후 단백질을 채워줘야 해요.
너무 안먹어서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