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부작용 어떡하죠 ㅠㅠ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거의 1년인데요. 초반에 몇개월 초절식을 하다가 점점늘려서 몇개월은 800~900먹고 주말에는 칼로리 신경 안쓰고 1500~2000정도 먹었는데 벌써 생리를 안한지 1년이 다되어가고 안그래도 있던 변비가 더 심해져서 약없이는 나오질 않고 있어요. 기립성저혈압은 다이어트 하기 전부터 그랬고 머리 빠지는 것도 그렇고 원래 그래서 신경이 안쓰이는데 생리 안하는거랑 변비때문에 스트레스가 장난아니에요.. 그래서 가장 최근에는 900~1200선으로 늘렸어요. 지금은 체중이 많이 빠져서 저체중이라 유지하려고 하는데, 식단을 조금 늘렸다고 벌써 눈바디가 달라진게 느껴져요. 배가 좀 나온 것 같고 물론 항상 건강한 식단으로 먹지는 않아요. 급식에서 나오는 빵도 먹고 튀김도 먹고 가끔 군것질도 하고 일주일에 토요일 한번정도는 치킨이나 피자 떡볶이 햄버거 같은 인스턴트 배달음식을 주 1회 정도 먹어요.. 이마저도 안먹으면 스트레스가 너무 커서ㅠㅠㅠ 물론 군것질 할 땐 양이 적어요. abc초콜릿 같은걸 먹으면 하나정도 먹고 칙촉같은 걸로 예를들면 딱 한봉지 먹고 안먹고요. 저 정말 어떡하면 좋을까요 생리도 안한지 일년이 다되어가고 변비도 심하고 ㅠㅠ 식단을 더 늘려야 하나요..? 근데 지금도 좀 살이 찐 것 같은데ㅠㅠㅠㅠ 유산균도 먹고있어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7kg-- 병원가서 주사한번 맞았는데도 안하네요...
란1234 오늘부터 1300칼로리로 늘려보았어요. 조금더 마음이 편해지면 1600까지 올려볼려고요 ㅠㅠ 좋은 말씀 감사드려용
일반화는아니지만 생리가 오랫동안멈추면 요즘은 폐경이 20-30대젊은나이에 오기도해요.
거기다 탈모는 시작되고 3개월후에는 거의 반으로 줄어드는경우도 다반사구요..변비약은 내성도 잘 생기고 다량 먹게되면 장이 안좋게변하게 되기도해요.
지금 식이도 절식이라 별로 좋진않으신것같아요...
건강이 따라주지않으면 식단도 운동도 할수없어요..
일단 생리가1년간 멈춤에 있어서는 얼른병원한번가보시는게 좋을것같구요..
일반식으로 하시고 살이찌더라도 확찌는게아니라 일시적으로 오르지만 기초대사량+300정도의 식단과 적절한운동 병행해주시면 다시 유지및빠지게되어있습니다.
예상으로는..졸업사진때문에 아마 쉽게 마음 바꾸진않으실것같지만 졸업사진 시기 끝나고라도 꼭건강한다이어트로 하시길 바랍니다..
uz 1200정도로 지금 늘려보고 있는데 한번에 1500정도로 늘리는게 좋을까요ㅠㅠ? 살 쪄도 괜찮다 괜찮다 하면서도 마음이 계속 불편하네요 걱정되고 이번에 졸업사진도 찍어야해서 살쪄서 안이쁘게 나오면 어쩌지 생각하고ㅠㅠㅠ
생리안한지 일년에 변비도 약없이는 해결이안되는데 살찌는거때문에 식단늘리는걸 걱정하시는거보니 드릴말씀이없네요.. 건강망쳐가면서 다이어트는 왜하시는건지.. 당장 드시는 식단부터 늘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