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물 먹기 넘나힘든것..
수분보충을 위해 물을 꼭 마셔야하는데,
커피나 차보다 맹물은 손이 잘 안 가죠.
보리차를 포함한 많은 차들도 카페인이 들어 있고 이뇨작용을 일으켜서 차를 마시면
오히려 물을 더 마셔야 한다고 해요ㅠㅠ
맹물 마시기가 정말 힘든 분(그게 바로 저..)들을 위해 제가 하고 있는 노력 써봐요.
1. 차를 마시되, 최대한 연하게 우리기
물 잔뜩 넣고 담갔다 빼는 수준으로 우려도 맹물보다 마시기 쉽더라구요.
2. 커피는 아메리카노, 반샷만 넣어서 마시기
아메리카노가 힘들면 두유넣고 라떼도 괜찮아요.
3. 절대절대 프림, 설탕, 시럽, 우유 안 넣기
넣으면 맛있는 거야 알지만 잠깐 기분만 좋고 후회만 더 하게 되더라구요.. 거기다 그 다음 끼니 먹을 때 단맛이 생각나서 서러움ㅠㅠ 꾹 참고 간식 때 바나나같은 걸로 달래보세요.
4. 한 번 마실 때 평소보다 좀 더 많이 마시기
운동하고 나서 목마를 때는 술술 들어가잖아요? 그때 갈증이 해소되고 나서도 좀 더 마시면 쉬워요! 대신 체하지 않게 천천히 마셔야 해요.
5. 뻑뻑한 음식 참고 먹기
압니다.. 닭가슴살을 먹으면 치맥이! 삶은계란을 먹으면 사이다가 생각난다는 거ㅎ 바로 물 마시면 안 좋은 것 때문에 참았다가 마시면 엄청 들어가요.
6. 시간 정해두기
특히 일하실 때 컴퓨터나 폰에 알람 같은 걸 맞춰두고 마시면 좋아요. 저는 일할 때 1시간에 1번으로 해두고 마시는데, 떠다놓지 않고 정수기까지 가고 있어요. 한 잔 마시고 들어오면 잠깐이라도 움직이면서 허리도 덜 아프고 좋더라구요.
7. 벌칙으로 정해두기
밤에 야식 땡기면 속으로 '으아아ㅠㅠ 라면 먹고싶다' 하잖아요. (저만 그럼..?)
그런 생각을 할 때마다 스스로한테 주는 벌칙으로 물을 마시고 있어요ㅋㅋㅋ 어지간히도 먹기 싫은ㅋㅋㅋ 생각만 해놓고 생각 안 한 척.. 하나도 안 땡기는 척..하지 말고 속으로 '먹으면 안 돼 멍충아ㅠㅠ'하고 혼내면서 물 드세요.
물도 먹고 야식도 참고 일석이조.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저는 엄마가 직접 만들어주신 우엉말린거 하루에 570 사이즈 텀블러에 넣어 세번이상 마시고있어요
집에서 운동할때는 500사이즈 물통에 마키베리 넣어서 마시구요.
맹물은 진짜 못먹겠어요ㅜㅠ
저두 물마시기 힘들었었는데ㅎㅎ 아메리카노를 조금씩 남겨서 물을 계속 타먹으니 이젠 2리터정돈 금방먹어요ㅋㅋ 텀블러보단 빨대로 먹는게 한번에 먹는양이 많아서 더 많이먹게되더라구요. 물에 타먹는거 사놓고 요즘은 먹지도 않네요ㅋㅋ
500ml 물병이 집에도 회사에도 있어요
저는 맹물이최고로 낫던데요 익숙해져서
커피도 우려먹는차도 별로안좋아해서 ㅎ
500ml 금방 먹어요 빨대있는 텀블러는
더빨리마셔서 물이 금방없어짐.
하...안그래도 억지로 물 마시는거 하루만 해봐도 힘들던데. 좋은 방법들이 있네요. 감사합니당
아..어려워요.. 물 마시는 거 때문에 정수기를 들여야할까요? ㅜㅡㅠ
저두 물 마시는 거 엄청 어려워요 ㅠㅠ
저는 조금씩 마시기 보다는 한번에 벌컥벌컥 마셔서 300ml이상 먹는데 조금씩 마시는 것보다 더 좋은거 같아요
파애님 방법도 좋은거 같아요
큰걸로 하면 금방 질릴수도 있으니까요
저는 직장에 1리터짜리 물통을 가져다 놓고 틈틈히 마셔요. 생수는 마시기 힘들어서 마테차를 마셔요.
저는 오백미리 펫트병 사다가 먹어요. 거기에 말린우엉 세개정도 넣어서 마시는데 얼마나 먹는지도 알수있고 금방먹어서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