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공복을 채워줄 다이어트 음식 추천!
주로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저녁 식사는 거르거나 소식하는 경우가 많아요.
대신, 아침과 점심을 든든하게 먹어야 하는데요, 직장을 다니는 분들은 챙겨 먹기가 쉽지 않죠.
그렇다고, 아침까지 거르면 자칫 점심에 폭식하는 수가 있기 때문에 꼭 아침 식사는 먹기를 추천해요.
그래서, 오늘은 차려 먹기 힘들 때 아침에 먹으면 좋은 간단한 음식들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그러니, 알아두셨다가 꼭 아침 식사 거르지 말고 챙겨 먹길 바라요!
1. 달걀
첫 번째, 아침 식사용으로 추천하는 음식은 달걀이에요.
여기저기 요리에 쓰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쓰임새가 많은 음식이에요.
아침에 삶은 달걀을 1~2개 정도 먹어주면, 포만감이 생기면서 점심 식사량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총 칼로리를 조정하는 데 유리해요.
그리고, 하루에 삶은 달걀을 1~2개만 먹어도 하루에 섭취해야 할 단백질의 20%를 먹는 것이나 다름없어요.
또, 달걀에는 숙취 해소를 도와주는 ‘시스테인’이라는 아미노산이 있기 때문에 전날 과음을 했다면 삶은 달걀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2. 감자
두 번째로 추천하는 아침 식사 추천 음식은 감자예요.
감자는 탄수화물이 많은 대신 지방이 적기 때문에 아침에 먹으면, 탄수화물이 에너지원으로 바뀌면서 하루의 좋은 활력소가 될 수 있어요.
그리고, 감자 속의 녹말 성분은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서 빈 속에 먹으면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줄 거예요.
그럼, 고구마도 비슷한 성분이 있으니 대신 먹어도 되나요? 라고 묻는 분들도 있어요.
하지만, 고구마에는 타닌 성분이 들어있어 공복에 먹었을 때 속이 쓰릴 수 있으니 고구마 대신 감자를 먹어주세요.
3.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과도 같다.’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그 말이 나온 이유는 사과의 주성분인 과당과 포도당 때문인데요, 과당과 포도당은 체내 흡수 속도가 빠른 편이에요.
그렇게 흡수된 포도당과 과당은 우리 몸에 좋은 에너지 공급원이 되어주죠.
그리고, 사과를 먹을 때에는 껍질째로 먹어주는 것이 좋아요.
사과 껍질의 펙틴 성분은 중금속이나 발암물질을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침에 사과를 먹을 때에는 껍질째 먹어보세요.
그럼 몸에 있는 나쁜 중금속들이 배출되고, 함께 변비도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저녁에 사과를 먹는 것은 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해주세요.
4. 꿀
마지막으로 추천할 아침 식사 추천 음식은 꿀인데요, 아침에 바로 꿀을 먹으면 혈당 수치가 오르진 않을까 걱정될 수 있어요.
하지만, 혈당이 올라가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많이 먹지만 않는다면 몸에 좋은 활력소가 될 수 있어요.
그리고, 꿀에는 비타민B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비타민B는 잠을 깨워주는 효과도 있어서 아침에 먹으면 더욱더 좋은 성분이기도 해요.
만약, 아침에 꿀만 먹기가 부담스럽다면 빵 위에 발라 먹거나 차를 마실 때 1스푼 정도 넣어서 마시기를 추천해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다이어트신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제공처 또는 다이어트신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 및 재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아침에 계란과 사과를 필수적으로 섭취해야겠어요!!
아침에 사과랑 달걀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네요😊😊
좋은 정보네요~!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다 좋아하는 음식이라 너무 좋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정보 감사해용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