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다신쇼핑몰

다이어트 칼럼

다신 8기 우승,'하체비만탈출반'의 성공적 체중 감량기!

다신등급

다신의 고수

  • 2017.07.21 18:00
  • 67,622
  • 309

다신 8기 우승,'하체비만탈출반'의 성공적 체중 감량기![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히마와링, 44전에55, U48kg, 모히또에서모히또, 자긍진빠샤]


얼마 전에 끝난 '도전! 다이어트신 8기' 다이어트 대전에서 많은 분들이 기대치보다 훨씬 더 좋은 감량 결과를 보여주셔서 큰 감동을 받았답니다.


이번 도전 4주 동안 단단한 팀워크로, 도전 초반부터 종료 전까지 계속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하체 비만 탈출반’의 최종 우승을 축하드립니다.


어떻게 1등을 거머쥘 수 있었는지, 감량률이 우수했던 참가자 5분의 다이어트 비법을 지금부터 대방출해드리겠습니다.


다신 8기 우승그룹 인터뷰이 5분

: 히마와링(10kg감량), U48kg(5.6kg감량), 44전에55(5.5kg감량), 자긍진빠샤(4.3kg감량),모히또에서모히또(4.3kg감량)


Question1. '도전! 다이어트신 8기'에서 ‘하체 비만 탈출반’이 우승하신 거 축하 드립니다. 이번 도전에 어떤 계기로 참여하게 되셨나요?

히마와링: 최고 몸무게를 찍고 난 후, 10kg를 감량해 뱃살은 빠졌는데 허벅지와 엉덩이는 그대로라서, 도대체 하체를 어떻게 뺄까 고민하던 찰나에 8기 도전 모집을 보고 지원하게 되었어요.

U48kg: 작년 초에 80kg까지 쪘다가 5개월만에 47kg까지 뺐는데, 굶어서 빼 요요가 와 다시 12kg이 쪘어요. 그래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어요.

44전에55: 10kg 감량 후 나태해져, 다시 살이 쪄서 지원하게 되었어요. 44세가 되기 전에 꼭 55사이즈를 만들어보고 싶었구요.

자긍진빠샤: 항상 스트레스였던 하체살 해소를 위해 지원하게 되었어요.

모히또에서모히또: 신청할 당시에 17kg이나 감량했는데도, 하체비만이 해결되지 않아, 인생 마지막 다이어트라는 각오로 지원했어요.


Question2. 이번 도전에서 ‘하체 비만 탈출반’에 지원하셨는데, 평소에 하체 비만 때문에 고민이 많으셨나요?

히마와링: 허벅지 안쪽이 붙어 쓸리고, 엉덩이도 커서 앉을 때도 눈치 보이고, 청바지 살 때도 사이즈가 잘안 맞아 늘 못 입었던지라, 이번 도전으로 청바지를 꼭 입고 싶었어요.

U48kg: 허벅지 안쪽 살이 많이 쪄서, 바지도 잘못 입고, 스트레스가 많았어요.

44전에55: 축구선수 허벅지라고 불릴 만큼 두꺼워, 바지가 늘 껴서 고민이 많았어요. 그리고 하체 근육도 있는 편이었구요.

자긍진빠샤: 하체살에 대한 스트레스도 많고 자신감도 없어서 스키니진도 잘 못입었어요. 부종도 심했구요.

모히또에서모히또: 작년 여름만 해도 하체 99를 입어, 바지가 늘 입을 게 없었어요. 더불어 하체에 지방도 많고 근육도 많았구요.


다신 8기 우승,'하체비만탈출반'의 성공적 체중 감량기!
[모히또에서모히또님의 다이어트 식단]


Question3. 도전 기간 동안 식이조절과 운동은 어떻게 하셨나요?

히마와링: 초반에 운동에 비중을 두다가 점점 식단도 쪼이고 운동강도도 높여서 했어요. 운동은 미션과 이소라 다이어트와 강하나 스트레칭을 꾸준히 했구요. 식단은 곤약밥, 닭가슴살 소시지 위주로 섭취했고, 나트륨 섭취도 줄였어요.

U48kg: 식이와 운동은 7:3! 식사량을 너무 줄이면, 폭식증이 다시 올까봐 약간만 줄였어요. 아침은 과일이나 다이어트 쉐이크와 아몬드 브리즈, 점심은 일반식, 저녁은 아몬드 브리즈나 과일을 먹었어요. 운동은 빠짐없이 미션을 했고, 하체 스트레칭과 책벅지도 꼭 해줬구요.

44전에55: 운동미션을 꾸준히 했고, 강하나 스트레칭도 자주 했어요.

자긍진빠샤: 식이와 운동은 60:40! 30일 ‘물 2L마시기’, ‘1000kcal이하 도전’도 병행하며, 하루 칼로리는 1100~1200kcal로 먹었어요. 밀가루나 기름진 음식은 안 먹었고, 운동은 미션과 만보걷기, 플랭크를 했어요.

모히또에서모히또: 식이조절과 운동을 비슷하게 했어요. 아침: 점심: 저녁=3:5:2 비율로 먹었고, 저녁은 250Kcal 미만으로, 하루에 총 1000kcal 미만으로 먹었어요. 운동은 미션과 더불어 오전에는 유산소, 오후에는 근력 운동에 집중했어요.


Question4. 도전! 다신 8기는 그룹원 들간의 소통이 주가 되어 진행되었는데, 어떠셨나요?

히마와링: 걱정이 많았는데 44전에55 님께서 팀미션도 매일 체크해주시고, 그룹방도 만들어 리드해주셔서 잘 따라갈 수 있었어요. 같은 고민으로 모여서인지 서로에게 힘이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U48kg: 저는 홈트도 제대로 해본 적이 없어 걱정이 많았는데, 그룹원들에게 조언을 구하며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44전에55: 같은 입장이라 더 마음이 잘 통해서, 의지하면서 똘똘 뭉쳐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자긍진빠샤: 저는 진짜 대만족 😊 다이어트는 괴롭고 예민하게 버틴다는 생각이 강했는데, 함께 하니 외롭지도 않고 즐거웠어요.

모히또에서모히또: 혼자할 때는 늘 제 자신과 타협하다 보니 늘 정체되어 있었는데, 누군가 지켜봐주고 응원해준다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었어요. 다만, 명쾌한 답을 필요로 할 때 멘토님의 도움이 절실하게 느껴져서 그게 좀 아쉬웠어요.


Question5. 팀대결로 다이어트를 하면서 좋았던 점이나 도움이 되었던 점이 있다면요?

히마와링: 다른 팀이 있어, 자극 받아서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구요. 정말 좋은 경쟁 상대가 되어주었어요.

U48kg: 혼자 했으면, 중도에 포기했을 수도 있을 텐데,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과 함께 해서 격려하며 끝까지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다이어트 친구도 생겼구요.

44전에55: 다른 팀을 의식하게 되어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었고, 경쟁이라 의지도 더 강했던 것 같아요.

자긍진빠샤: 팀대결이다 보니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었고, 어떡해든 한마음으로 미션을 성공하려다보니 1등을 거머쥘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모히또에서모히또: 팀 대결이다 보니 우리 팀이 잘돼야 내가 잘된다는 생각으로, 서로를 더 많이챙기고 의지하다 보니 낙오되지 않고 끝까지 할 수 있었어요.


Question6. 저희 다신에서 드린 미션들은 어떠셨나요?

히마와링: 필수미션이 조금 힘들긴 했는데, 재미있어서 하루도 빠짐없이 했어요. 특히 댄스나 산책인증,치팅데이 등 일일미션이요.

U48kg: 미션이 쭉 힘들거나 쭉 쉽지 않아서 꾸준히 하기에 좋았고, 저에게 맞는 홈트를 알게 되어 좋았어요.

44전에55: 매일해야 한다는 압박감은 있었지만, 지켜야겠다는 마음 때문에 꾸준히 했던 것 같아요.

자긍진빠샤: 주마다 난이도가 높아지는 필수 미션을 하면서, 성취감과 자신감이 생겼어요.

모히또에서모히또: 필수미션을 하면서 제가 그동안 편식하며 홈트레이닝을 하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고, 평소 해보지 못한 여러 가지를 해보면서 저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을 수 있었어요.


Question7. 이번 도전에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언제였고,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였는지요?

히마와링: 도전 시작 후 일주일 동안 몸무게 변화가 없어 힘들었어요. 그렇지만, 응원해주신 덕분에 2주차부터 식단과 운동강도를 높였더니 정체기를 잘 극복할 수 있었어요.

U48kg: 저는 허리를 다친 상태에서 미션을 해야 해서 첫 주가 가장 힘들었어요. 그래도 의지를 잃지 않고, 끝까지 버텼어요. 그리고 5kg나 빠졌던 마지막 몸무게를 쟀던 순간이 가장 뿌듯했어요.

44전에55: 가끔 식탐이 튀어나올 때가 가장 힘들었고, 저희 팀 히마와링님의 마지막 몸무게를 봤을 때 가장 뿌듯했어요.

자긍진빠샤: 난이도가 급상승한 3주차 필수미션 때가 가장 힘들었고, 3주차 필수미션을 성공했을 때 가장 뿌듯했어요.

모히또에서모히또: 치팅데이도 참고 아플 때도 못 쉬다 보니, 몸은 몸대로 아픈데 식탐만 늘어서 힘들어 울기도 했어요. 그래도 다잡고 마지막 주에 타이트하게 운동하니까 마지막 인바디가 만족스럽게 나와, 뿌듯했어요.


다신 8기 우승,'하체비만탈출반'의 성공적 체중 감량기!
다신 8기 우승,'하체비만탈출반'의 성공적 체중 감량기!
다신 8기 우승,'하체비만탈출반'의 성공적 체중 감량기!
[위부터 아래 방향으로: 자긍진빠샤, 모히또에서모히또, 44전에55,U48kg, 히마와링 ]

Question8. 이번 도전으로 변화한 몸매에 만족감을 느끼시나요?

히마와링: 도전 전에 딱 맞는 청바지를 사둔 게 있었는데, 4주 도전 후에 입어보니 허벅지와 엉덩이, 허리 부분이 헐거워져서 엄청 뿌듯했어요.

U48kg: 몸도 가벼워지고, 빼기 힘들다는 허벅지도 4cm나 줄어서 엄청 만족스러워요. 전에 꽉 껴서 안 들어갔던 바지도 쏙 들어가요.

44전에55: 5kg이나 빠져서 어깨랑 쇄골라인도 빠지고, 허벅지도 얇아졌지만, 아직 제 욕심을 채우려면 한참 멀었네요.

자긍진빠샤: 서있을 때 다리 사이에 공간이 생겨서 신기해요. 평소 입던 바지도 헐렁해졌구요. 아직 100%만족하진 않지만, 지금까지 해낸 것만으로도 제 자신이 자랑스러워요.

모히또에서모히또: 목표가 55kg였는데, 52kg까지 떨어져 이미 인생 몸무게를 찍었어요. 이제 눈 바디로 봐도 다리가 얇아진 게 느껴져 감격스러워요.


Question9. 마지막으로 다이어트 할 때 도움이 될만한 조언 한 마디씩 부탁드려요.

히마와링: 하루 먹었다고, 하루 운동 안 했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그리고 운동할 때 시간 정해서 하지 마시고, 단 10분이라도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으세요.

U48kg: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는 급하지 않으시면, 되도록 하지 마세요. 요요는 물론 폭식증까지 올 수 있어요. 그리고, 책벅지 꾸준히 하시면, 안쪽 허벅지 빼는데 도움 많이 되실 거예요. 스트레스 관리도 잘 해주시구요.

44전에55: 꾸준히 운동할 자신이 없으면, 일상에서 할 수 있는 틈새운동부터 해보세요. 강도 높은 운동은 하다 멈추면, 오히려 요요가 올 수 있거든요.

자긍진빠샤: 저는 의지박약에 끈기도 없어서 늘 다이어트에 실패했었어요. 그런데 꾸준히 하다 보니 확실히 빠지더라구요. 식단이든 운동이든 중간에 포기하지 않는 게 중요해요.

모히또에서모히또: '서글픈 인생은 '할 수 있었는데', '할 뻔 했는데', '해야 했는데' 딱 이 세 마디 말로 요약된다. '제게 많은 영향을 준 명언인데요. 넘어져도 실패해도 다시 한번만 더 일어서면, 누구든지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인터뷰에 협조해주신 5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글쓰기 목록

댓글쓰기

|
입력
이전글

30일 점핑잭 2일차 성공!

2017.07.21 조회수 : 65
다음글

[하비탈2 다이어트Tip]

2017.07.21 조회수 : 80
제휴 문의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사진 첨부
찾아보기

등록 가능한 파일 확장자는 jpg, gif, png 입니다.

취소
닫기
제휴 문의

문제가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위치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