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요청!!!!!!
첫번째 사진이 pt를 1년 반 정도 하다가 마지막에 측정 한 것이고
두번째 사진은 운동을 중단한지 1년이 넘은 지금 측정 한 것이에요..ㅠㅠ
아직은 표준인 것 같은데
체지방률이 아주 보기 좋게 늘었어요....ㅋㅋ
저에겐 어떤 운동이 필요 할까요???
저는 허리라인이랑 복부 쪽에 특히 표가
많이 나는 것 같아요~ㅠㅠ
복부랑 허리를 꼭! 날려버리고 싶어요! (추가로 팔뚝)
계획은
이제 미세먼지가 걷어지고 날이 따듯해지면
밖에 나가서 유산소를 하고
집에서 근력운동을 할 계획입니다!
저는 주로 pt를 할 때에 맨몸운동 케틀벨스윙(20kg)으로 했었고,
운동을 그만 둔 후로도 집에서 간간히 운동을 하긴 했었어요!!!
도움요청합니당 ㅜㅜ!!!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두번쩨 운동을 중단한 지금이 더 좋은데요?
작년의 PT를 잘못 받으셨네요.
체지방률이 늘어도 복부지방 (내징지방)이 줄었으니, 현재가 과거보다 성인병 위험률도 줄고 더욱더 건강합니다.
체지방은 늘었지만, 전체 체중이 오르면서 (현재도 저체중) 근육량이 오르면서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며 인바디 점수또한 높아졌습니다.
체지방을 뺄려고 하지말고, 적정체중으로 끌어올리되
근육량만 올리도록 노력하세요.
근육성장 요건: 영양,운동,휴식
하루평균섭취량=기초대사량+활동량+운동량
균형있는 영양식으로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근육운동을 주4회 50분가량 꾸준히 해보세요.
5rlqma 맨몸 운동의 맹점 중 하나가 자연인님 말씀하신 스트렝스나 근비대에 대한 운동 접근이 어렵다는 거에요. 어느 순간 운동들이 익숙해지면 근육을 좀 더 키우고 싶어도 강도가 나오지 않아서 근성장이 제한되거든요. 대신 근질이 좋아지게 됩니다. 또 운동 특성상 근육의 가동 범위가 넓고요.
이래저래 장단점들이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한 이해까지 도달 하실려면... 많이 찾아보시고 공부를 하셔야 할꺼에요.
아까 운동 루틴 적어 주신 것에서....
플랭크류는 그냥 하루 한번 정말 끝까지 버틴다 생각하고 하시는게 좋아요. 1분씩 끊어 하다보면 거기에 익숙해져서.... 운동 자극이 떨어져요. 나중에 5분까지 도달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레그레이즈나 크런치 같은 운동들을 추가하게 됩니다.
푸쉬업과 스쿼트와 풀업은 그냥 세트로 묶어서 같이 해주세요. 제 경우 저런 운동들 루틴으로 다 묶어서 월화 운동하고 수요일 수고 목금 운동하고 토요일 쉬고 일요일은 분위기 전환으로 등산이나 축구 같은 걸로 운동을 대신 합니다. 맨몸 운동이기에 굳이 상하체 구분이 큰 의미가 없어요. 자연인님 말씀처럼 스트랭스나 근비대를 논하기 전에 이미 어느 순간 운동 범주가 근지구력으로 넘어가버려서.... 추가적으로 타겟 정하고 운동하지 않는 이상 상하체 구분의 의미가 많이 퇴색 됩니다.
맨몸 운동의 장점 중 하나가 자세 변환 만으로도 자극부위 및 운동 강도 변화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어느정도 당장의 운동 강도가 익숙해시면 손이나 팔꿈치 발 등의 위치를 바꿔보세요. 그럼 또다른 세계를 체험하게 됩니다.
마시애린 하지마세여. 운동일지량에 운동으로 충분합니다.
푸쉬업을 할 여력이 남았다는건, 미는운동에 집중도가 떨어졌다는 반증이고, 강도가 약했다는 증거입니다.
더군다나 팔목이 안좋은 마시애린님은 하면 안되는 운동이기도 하구요.
5rlqma 당장은 홈트로 시작하시구요.
올바른 식습관과 수면패턴 적절한 섭취량과 균형있는 영양식으로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운동하세요.
운동의 한계에 부딪히거나 기초체력을 최대한 올리고 헬스장에서 운동해도 늦지안습니다.
5rlqma 먹는걸 완전히 놓고 이거저거 드신다면 간식부터 끊고 규칙적인 시간에 끼니 잘 챙겨드세요 그리고 운동 하시던거 조언참고하여 하심될듯한데요?
-자연인 아 한가지만 여쭤볼게요 가슴삼두 운동에 푸쉬업은 없던데 지금은 안해도되는건가요?
-자연인 네 저도 읽어봤는데ㅋㅋㅋ이미 제 머릿속에 있는 내용들이라...지금 운동하러 왔습니다^^
일단 제가 언제라도 꼭 이해하는 날이 오기를...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
간단하게 마른 비만을 탈출 할 수 있는 것 없을까요?... 물론 다 말씀해주시긴 했지만ㅋㅋㅋㅋ 제가 오늘부터라도 당장 할 수 있는거!!!!!!!
중량올리는 운동이라면 ㅡ> 헬스장 이겠죱?!
마시애린 님은 이해하셨죠? ㅎㅎ
ssoma ㅎㅎ 죄송해요.
정확히 이해하셨구만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