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식구와 같이 먹어도 되는 닭가슴살 찜닭
저는 주부이고 신랑밥 제 밥 따로 차리기 힘들어요.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소중한 사람과의 식사도 소중하기에 만든 메뉴.
주말에 가족과 함께 먹어도 되는 메뉴에요. 500 칼로리 미만. 오래 끓이니까 닭가슴살에 양념이 배서 퍽퍽하지 않아서 신랑도 아주 잘 먹었어요.
사진은 제가 기술이 비루해서 색깔이 영.
제 레시피라기보다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만들었는데 레시피 알려달라는 회원님이 계셔서 올려요.
닭 400그램 두 명 기준이에요.
1. 닭 깍둑썰기해서 후추 마늘 1큰술 미림으로 밑간.
2. 닭 재는 동안 야채는 원하시는 만큼 준비하시구요. 전 고구마 반개. 양파. 브로콜리 넣었어요. 양배추나 당근도 있음 좋을 듯요.당면도 넣으실 거면 지금부터 불리시구요. 당면 칼로리 높으니 조심하시구요.
3.재어논 닭에 커피 1작은 술 물 2컵 넣고 약 10분 끓이면서 불순물 제거합니다. 커피는 색깔 내기용이에요. 간장 만으로는 왠만큼 넣어서는 찜닭색깔 안나거든요.
4. 간장 10큰술 정도, 설탕 원하시는 만큼, 올리고당 한 2스푼 넣고 끓여요. 10분에서 15분 정도 끓여요. 야채는 익는데 오래걸리는 순서대로 추가해 주면서 간봐서 설탕 및 간장 가감하세요. 전 올리고당 설탕 말고 스테비아 넣었어서 윤기가 별로 안나요.
5. 마지막에 잘 불은 당면, 매운 고추, 마늘 1큰술, 대파 넣고 당면이 다 익으면 끝입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와!맛있겠네요~군침이 자극하네요
우앙ㅋㅋ 내일 해먹어야겠어요 !! 정말맛있어보여요 ~
슈엔 연다 그동안 다이어트 땜애 가족들과 따로 외롭게 드셔야 되서 속상하셨다면 이건 정말 같이 드시기에 괜찮은 메뉴에요. 당면만 약간 주의하시면 되요. 저도 모르게 살짝 집어먹었어요.
저도 주말에 해봐야겠어요ㅋㅋ
찜닭 너무 좋아하는데, 한번해봐야겠어요~~~
뚱띠ㅅㅅㅣ 당면이에요. 당면은 신랑용
안그래도 찜닭 너무먹고싶었는데 ..해봐야겠어요!
근데요 않에들어간건 실곤약인가요??
와~~^^진짜 맛있어보여요..군침도는데요..
오늘 저도함 해먹어봐야셌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