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시작할 때 팁
처음 몇 일은
저녁(야식) 1식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배고프고 힘들어도 저녁을 생각하며 꾹꾹 참아보세요. 무조건 참는게 아니라 저녁을 생각하며 참는거니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저녁에는 자유롭게 드시되 (기왕이면 1000kcal 이하가 좋겠지요.) 지나치게 짜거나 기름진 음식은 피해줍시다.
딱 하루 오전오후 굶은건데 신기하게 저녁을 먹게되면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릅니다.
다음날 정 힘들면 낮에 바나나 1개 정도 드시고 꾹꾹 참다가 또 저녁을 맛있게 먹습니다. 역시 신기하게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릅니다.(굳이 배부른데 꾸역꾸역 쳐묵쳐묵하는건 아니겠지요?)
이렇게 2~3일이 지나면 신기하게 입맛이
바뀌고 식욕이 줄어든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밥을 적게 먹어도 만족스럽고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들에 대한 욕구가 줄어듭니다.
조금 더 지나면
'조금이라도 맛있게 먹어야지'라는 마음이 사라지고 음식/재료 하나하나 본연의 맛이 느껴지는 단계가 찾아옵니다.
이쯤되면 굳이 1일 1식 위주의 식단을 고집할 필요는 없지만 자연스럽게 성공적으로 식단을 조절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습관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적당한 운동을 더해주시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고
다이어트 후 살이 좀 쪘다고 느껴질 때 한번씩 해주면. 요요방지 및 체중 유지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세끼 챙겨먹으며 저녁식단 조절 못하는 제겐 저녁 한끼 먹기가 좋은 방법같네요!! 감사해요~
강예원이 1일1식한다더군요
흠 전 힘들어서 패스 ㅋ
전 1000키로.칼로리.먹기를.도전
기요밍♥ 소모량이 많을 수록 살이 잘 빠지는거니까요!
1일1식해도 운동해야 빠지는것같아요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찾기가어렵네용ㅠ.ㅠ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하면 됩니다! 누구보다 본인이 잘알테니!!
붓기빼자 다이어트 잘하고 계신 분들은 기존 방식대로 쭉 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은 식욕이고 이 식욕 포텐이 밤중에 터지면서 계획에 없던 야식을 먹고 다음날 후회하고 이런 패턴을 반복하는 사람들 많잖아요. 과거의 저를 포함해서
이런 경우 저녁 또는 야식으로 1일 1식을 해주면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핵심은 위의 과정에서 일종의 디톡스?가 이루어진다는 점입니다.
실제 하루종일 과일 정도를 제외하고 아무 것도 안먹으면 밋밋하게 느껴지던 음식이 짜고 맵고 자극적으로 느껴집니다.
상당히 극단적인 방식이기에 굳이 운동을 많이 하지 않아도 몇 일이 지나면 몸에 쌓여있던 나트륨으로 인한 붓기, 혈중 지방이 제거되면서
자극적인 음식/기름진 음식이 덜 당기게 됩니다.
이런 효과를 노리고 단기간 비교적 극단적인 절식을 해주는거에요.
비만이던 사람은 식욕과의 전쟁에서 비교적 자유로워질 수 있고, 다이어트 후에도 절제되지 않은 단기간의 과도한 칼로리 섭취로 인한 요요를 막아줄 수 있구요.
당연히 평소 이런 습관이 없고 식이요법을 잘하고 계신분들에겐 의미가 없는 방법입니다.
아침.저녁 소식하고 점심 일반식 먹었는데..지금 자연스럽게 조금만 먹어도 배부르고 군것질 생각도 예전만큼 안 나고 살도 빠지고 괜찮던데요..
도로시앤 아뇨, 비추요.한끼에몰아먹으면 건강에도 안좋고 당연히먹고싶은걸로 먹을테닌까 식단이 건강할일은 만무하죠.
건강망쳐요 차라리식단개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