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기
지난해 겨울 대상포진을 앓으면서 10kg 늘었어요.( 68kg)
4월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해서 운동과 식단조절로 8kg정도 감량한게 두달정도였어요.
그 때 다신 알게되고 가입했구요.
6월 중순에 어깨의 통증이 심해서 운동에 신경 쓰지 못 했더니 다시 4kg증가.
어깨병원치료 받으면서 운동병행했더니 도로 60kg이네요.
60에서 59 왔다갔다 하고 더 내려가질 않아서 고민이네요
하루 열량섭취 1200kcal 미만이고 운동량은 700~800kcal 정도더라구요.
운동은 헬쓰장에서 근력운동 40분 유산소 25분 하구요.
걷기 하루 4km이상 만보계 체크하구요.
물도 1.5 리터는 평균 마시고 있구요.
왜 더 안빠질까요?
식단을 1000kcal 이하로 줄이면 너무 어지러워서 힘들더라구요.
운동량이나 방법을 바꿔야 할까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하얀수선화° 감사해요.^~^단백질양 점검해보니 겨우 턱걸이수준으로 먹고있더라구요. 단백질양을 조금 늘려서 먹어야겠어요. 요즘에 다신트레이너로 집에서도 근력운동도 따라하고 있어요. 헬쓰장기구도 알기쉽게 따라하는 프로그램 있으면 좋겠어요. 헬스장 개인 pt는 너무 비싸더라구요.
근력운동시 한동작 계속 하시는게 아니라 변형시켜서 하는건 아시죠? 그리고, 운동 강도도 조금씩 늘리셔야 해요~ 그럼서 단백질양 더 보충해서 드셔야 하구요. 만보계 하시는거 좋은데요. 근력운동 하시고 런닝을 조금 더 하시는건 어떨까요? 그리고, 정체기 왔다고 식사량 줄이지 말라고 그랬어요.. 오히려 근력운동 강도 높일수록 단백질도 더 먹어야 한대요. 그럼 당연 칼로리가 더 높아야 맞겠죠?
앵두열매 감사해요. 식단에서 단백질이 조금 부족하긴해요. 더 신경써서 먹어야 겠어요. 유산소 운동을 조금 더 늘여야 겠네요. ^~^
헬스장에서 유산소늘리는게 좋을것같아요 . 40분은 해줘야되고 . 물도 기본이 2 L에서 3L 마셔야되요 . 먹는건 과도하게 안먹지말고 어떤걸먹느냐가 중요합니다 . 식단이 젤중요한데 단백질섭취잘하시고계시죠? . 조금씩 변화는 줘야할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