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살이 안 빠질까요?
안녕하세용 다이어트 중인데 제 몸이 제 상식과 너무 달라서 질문드립니당. 우선 저의 스펙은 164에 57키로이구요(현재는) 처음 다이어트를 시작했을 때는 급하게 살이 쪄서 체중계에 올라갔을 때 59가 나와서 놀라서 시작했습니다.
대학생인데 방학이니 시간도 많고, 다이어트를 하는데용! 음...솔직히 제가 정말 다이어트를 부지런하게 '잘' 했다고 자신은 못 하지만 제 몸이 이상한건지 아니면 이렇게 했으면 안 빠지는 게 맞는 건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우선 저는 지금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 17일째고, 2키로 정도 빠진 것 같습니다. 요가도 주말에 빼고 평일에 매일 한 시간씩 집 앞에 요가원에 갔구요, 사실 유산소운동을 별로 열심히 안 했는데 그래도 일주일에 2-3번 해준 거 같아요. 주말에는 이모댁에서 일을 하는데, 여름에 삼계탕집에서...그것도 엄청 장사가 잘 되는 집에서 막 움직이려니 힘들어서 주말엔 잘 먹습니다. 아침은 집에서 언제나처럼 군고구마 한 개 또는 단호박 4분의 1개를 구운 것과 저지방 우유 혹은 삶은 계란 한 개와 저지방 우유. 이런 식으로 먹고 점심은 이모댁 가게에서 주시는 흰 쌀밥 일반식을 먹는데, 양을 엄청 많이 먹는 건 아니예요 빠지진 않겠디만 뭔가 '찔 정도로' 쌀을 먹진 않아요. 나쁜건 이모 가게 일 끝나면 야식을 시켜주시는데, 그 때 족발이나 치킨 어떤 땐 그냥 수박 이런 식으로 먹었습니다.
제가 의문인건, 주말엔 그렇다 치고 제가 평일 식단이
아침 - 고구마 1개 혹은 단호박 4분의 1개 혹은 계란 삶은 것 하나/ 저지방 우유/ (건강을 생각해) 매일 챙겨먹는 쌀눈 한 봉지(엄청 작은 봉지이고 쌀눈은 체지방을 분해시켜주는 기능을 한대요. 칼로리는 미미함.)
점심 - 단백질 보충을 위한 소고기 혹은 오리고기 혹은 연어 회 등의 단백질류(많이 먹지 않아요. 대신 닭가슴살 샐러드 이런 식으로 먹기 싫은 거 안 먹고 그나마 먹고싶은 다이어트 식품 먹었어요) 와 방울토마토 약간. 혹은 오이. (약속이 있는 날은 일반식으로 한식을 양을 평소의 4분의 1 정도. 다이어트 하면서 2번 약속이 있었음)
저녁 - 점심에 뭘 얼마나 먹었느냐에 따라 닭가슴살 샐러드 (드레싱은 과일식초와 저지방 요거트를 섞거나 올리브유에 발사믹 식초 약간 섞어 만들어먹었음) 를 먹거나 / 대게는 오이 혹은 방울토마토만 좀 먹었음. + 저녁에는 항상 바이오 저지방 무설탕 플레인 요거트에 햄프시드를(몸에 그렇게 좋다는) 섞어서 먹었음.(변비도 예방하고 유지방도 섭취할 겸)
제가 살이 17일간 1.5-2키로 정도 빠진 것 같은데(뱃살이 살짝 들어간 느낌 말고는 다른 곳은 거의 변함이 없음) 여기 다신 분들은 6일에 3키로씩 빠졌다고 하시고 그러니까 좀 맥이 빠져서요... 유산소로 지방을 태우는 걸 열심히 한 건 아니지만 나름 매일 요가도 하고. 식단이 제가 보기엔 칼로리가 그렇게 높은 것도 아니구 저렇게 먹으면 살이 좀 빠져야 하는 식단인거같고. 게다가 주말에는 온 몸이 녹아내릴 정도로 힘들게 일하는데(뷔페 알바 해보신 분들 있나요. 그것보다 딱 두 배 더 힘듭니다.) 기간에 비해 살이 너무 안 빠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체질의 문제일까요? 원래 이런건가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저도 그정도 페이스로 감량해서 내몸이 이상한가 하고있었어요ㅎ그래서 조급했는데 어차피 한달에 3키로 빠져도 무난한거니 그냥 언젠가는 빠지겠지 합니다ㅎㅎ 예전에 요가했었는데 몸무게는 좀 빠져도 눈에 보이는변화는 없더라구요. 요즘 근력위주로 빡센 홈트하는데 효과 짱이예요!
오오 네넹. 제가 헬스에 취미가 없고 자세가 나빠서 요가를 시작했는데, 저한테 필요한 운동이고 좋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용! 그럼 무산소 근력 운동은 요걸로 하고 마일리 사이러스 같은 맨손 근력운동 좀 추가한 다음에 매일 조깅으로 유산소를 추가해볼게요!ㅎㅎ 저도 운동량이 좀 부족하다는 생각은 했어용 다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요가 외에 고강도 운동을 추가로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원래 그정도 빠지는게 정상이에요 저도 2주반정도했는데 2키로 정도빠졌어요 여기분들보면 좀 의욕이 떨어지긴하는데 그정도가 적당히 빠지는거래요 그리고 몸무게 자체가 좀 많이 나가는 상황이 아니라서 좀 더딘거같네요 그리고 운동을 유산소운동을 하시면 더 좋을것같아요!요가는 뭔가 라인을 잡아주는 그런 운동이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