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자리에 대한 고민 ㅠㅠ
안녕하세용 저는 요새 다이어트 의지에 불타오르고 있는 20대 대학생 남자입니다.
성격이 외향적이긴 하나 어릴적부터 운동을 좋아하는 성격은 아니여서 막 공차고 그러진않았구요.
현재 식단조절 병행하면서 주3회 30km정도 라이딩과 안하는날은 경보까진아니지만 적당한 걸음으로 5,6km 유산소 하고있어요.
다름이 아니고 ㅜㅜ 진짜 평소에는 이렇게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가 불타오르는데 술자리같은 친구들을 만나게되면 술을 적당히 마시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아예 안먹자는 주의는 아니구요.
항상 다짐을 '한병만 기분좋게 먹자!' 하는데 꼭 술을 한두잔 마시다보면 저도 모르게 그 알딸딸..~ 하면서 적당히 기분이 좋아지면서 예 예 그... 렇게..점점....2병...3병..
다이어트 시작한 뒤로는 술자리 가게될 시 술 안주를 일절 끊었거든요.
일단 그 자체로 대단하다!! 라고 생각했는데 술자체 칼로리도 만만치 않다보니 먹다 보니 술도 줄여야겠는데 마땅히 방법은 없고...
요즘 이 어플로 톡톡히 효과보고 있는데 혹시 다이어타분들 꿀팁있으면 같이 공유해주십사 하구... 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아, 저랑같은 고민을 ㅠㅜ 저는 술로인해 살이 지금까지 쪘어요 ㅠㅠ 예전엔 매일 혼자 캔맥주 2캔이상 먹고 안주 와구와구 먹엇는데.. 진짜진짜, 다멀리하고 일주일에 딱하루만 친구만나서 술마셔요. 그날은 식사자체를 좀 적게하구요 ㅠㅜ 소주한병이 칼로리가ㅎㄷㄷㄷ하니까.... 안주는 물을 디립따 먹거나 샐러드 회같은걸 먹으려고 노력하지만..........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그다음날 아침,점심식사를 제한하고 운동을 조금 더 한답니다. 술먹고 노래방가는 것도 좋대요. 뛰면서 노래하는게 제일 술도 빨리깨고.. ㅎㅎㅎ ㅠㅜ 역시 술이 너무 힘들어요... 술진짜 좋아하거든요....
술은 1순위로 멀리하셔야되는데 ~
그게 어렵다면
술을 적게 먹는 방법~2가지 저의 체험담
1식사부터 꼭 먹고 술마시기
배가 부르면 술이 잘 안들어 가죠~안주도 덜먹게 되고요ㅎㅎ
2술잔옆엔 항상 500cc물과 함께
물과함께 먹음 술량을 조절 할수 있었어요
숙취도 덜하고😆
도움이 되셨는지 몰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