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
홍차 + 꿀
꿀에는 철분 성분이 있고 홍차에는 타닌 성분이 있기 때문에 홍차에 꿀을 타 마시는 것은 좋지 않아요. 단맛이 필요하면 설탕을 타 먹는 것이 더 나아요.
무 + 오이 + 당근
오이는 칼질을 하면 비타민 C를 파괴하는 효소가 나오기 때문에 무랑 같이 요리하면 무에 있는 비타민 C를 파괴합니다. 당근이랑 오이는 서로의 영양소를 파괴하며 이 셋이 모였을땐 최악의 궁합이 됩니다.
TIP: 식초를 넣어 요리 하는 방법을 씀으로써 영양소가 파괴 되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 + 설탕
설탕은 토마토의 비타민 B를 파괴합니다.
맥주 + 땅콩
맥주를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안주가 땅콩이죠. 그런데 땅콩의 찬 성질과 맥주의 찬 성질이 만나면 장이 약한 사람들에겐 장기능을 떨어뜨리거나 설사를 하도록 합니다.
코코아 / 초콜릿 + 우유
코코아와 우유 모두 포화지방이고 당분 함유량이 많아서 비타민 B1은 파괴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는 확 올려준다고 합니다. 우유에 맛을 내고 싶으시면 초콜릿 대신 딸기를 갈아넣어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빵 + 주스
빵과 주스를 같이 먹으면 소화과정이 느려져 소화불량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 전분으로 만든 빵은 침 속 녹말분해효소인 프티알린과 만나 소화과정이 일어나는데, 과일주스의 산성성분이 프티알린을 파괴해서 빵의 소화작용을 방해 합니다.
저도 위에 몇개 빼고는 같이 먹은 음식들이 많은데 이렇게 몸에 해로운지 몰랐네요ㅠㅠ 앞으로 조심해서 먹어야 겠어요 ㅠㅠ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