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통증이 있다가 없다가....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2달차입니다.
요즘 아침엔 수영 저녁엔 근력운동 하는데요~
일주일전부턴가 평영이 다리살이 많이 빠진다고 해서 거의 평영연습만 주로 하고 근력운동시 마일리 하체와 캐시 안벅지 운동 따라했어요.
그런데 그즈음부터 무릎 통증이 생겼는데 그날이나 아침에 조금 아프다가 저녁땐 괜찮아졌다 해요..
어제도 아프다가 오늘 무리하면 안되겠단 생각에 평영연습은 아예 안했구요(평영이 무릎관절에 무리가 많이 간다고 해서..). 그랬더니 지금은 또 무릎이 괜찮아 진 것 같아요. 앉아있으면 살짝 당기는 느낌이 들긴 하는데 스쿼트해도 통증은 없는 것 같더라구요.
평소대로 근력운동 해도 되겠죠??
다른분들 통증있으실땐 항상 아프셨나요? 아니면 저처럼 아프다 말다 하셨나요??
그리고 그럴 때 운동 어떻게 하셨는지 도움 주세요;ㅁ;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비밀 댓글 입니다.
비밀 댓글 입니다.
천년수 그렇군요. 답변주신 운동으로 허벅지 근육부터 키워야 겠어요~ 답변 감사합니다^^
다욧트44 아직 병원갈 단계는 아닌거 같습니다. 당분간 휴식기를 가져보면 나을수도 있고, 통증이 사라질때까지 하체운동을 자제해시고, 그래도 통증이 유발된다면 진단 받아보세요.
연골연화증은 허벅지 근력이 약해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무릎위 허벅근을 먼저 키우는 운동으로 먼저해보세요
실내자전거ㅡ안장을 최대치로 올려 무릎이 90도이상 올라가지 않게.
레그익스텐션ㅡ가동범위를 작게해서 무릎은 보호하고 허벅근을 키우기
천년수 헐... 그런가요.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게 좋을까요? 수영도 평영 강좌 신청했는데 취소해야 겠네요..ㅠㅠ
연골연화증 초기 증상 같습니다.
근육의 휴식시간은 최소48시간 입니다. 하체만 너무 혹사시키니, 무릎에 무리가 가죠. 허벅지 근육이 더 생길때까지 적응기간이라 생각하고, 서서히 단계를 올리세요. 무릎 한번다치면 고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