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볶음국수 맛나는데 250칼로리!?
오늘 뭔가 볶음국수가 땡겨서 만들어봤는데 맛있네요 헤헤 칼로리도 적고@
1.우선 실곤약을 체에 바쳐 물기를 빼준 후 식초 한숫갈 넣은 물에 15분정도 곤약을 넣어줍시다!
( 저는 곤약냄새를 좋아하는데 안좋아 하시는 분들은 식초로 냄새제거 해주세요 ㅎㅎ )
2. 후라이팬에 물 2컵을 넣고 양념을 해준다!
어차피 곤약에 맛을 배게 하는거라 간이 조금 쎄도 괜찮아요~
( 저는 굴소스 1~1.5스푼정도 진간장 반스푼 저는 매운걸 좋아해서 캡사이신 소량 첨가했어요 ㅎㅎ )
3. 양념을 풀고 곤약 투하! 중불로 보글보글 곤약에 맛이 배게 끓여줍니다! 이때! 원하는 고기를 작게 썰어 넣어주세요! 닭가슴살도 좋고 돼지 앞다리살도 좋아요! 저는 냉장고에 소고기 있길래 조금 썰어넣었어요 ㅎㅎ!
4.바글바글 끓여주다가 국물이 거의 없을 즈음에 파프리카를 넣어줍니다! 파프리카 안좋아하시면 다른 채소도 상관없어요~
5. 한번 뒤적여 주고 뚜껑을 닫아줍니다! 센불 No
불을 줄이고 뚜껑을 닫아놓으면 파프리카에서 물이나와 다시 자작해질거예요! 2분정도 섞어주고 국물이 거의 사라지면 간을 봐주세요! 간이 세다면 입맛에 맞게 물을 살짝 부으셔도 좋고 간이 맞다면
접시에 담아줍니다!
6. 맛있는 곤약볶음국수 완성!
칼로리는 고작 250! 제가 소고기를 안넣었다면 더 적겠죵 ㅎㅎ?
실곤약으로 뭘 해드시면 따로 노는 것 같은 느낌이 드신 다는 분들이 많은데~ 곤약이 맛이 배는데 시간이 꽤 걸린답니다 ㅎㅎ!
곤약을 제일 먼저 넣고 간이 배이게 하면 따로 노는 느낌을 없앨 수 있어요~
다들 맛있는 점심하세요~!!
가끔 맛난 레시피 들고 올게요 ㅎㅎ!!
다이어터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였으면 합니다~
제 입맛엔 완전 굳!!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
Showjin 넵! 저거 먹으면 그냥 막 배가 든든 하니! 좋아요!
쪼나링 해드십시오😎😎 헤헤
와...포만감이 상당하갰어요
와 해먹어보고싶어요
망둥망둥 양념이란게 저염식으로 하시는 분들한테는 간이 셀 수도 있어요! 저는 ㅋㅋ 즐기면서 빼자 위주라! 저칼로리로 맛나는 맛내면서 먹고있습니다~ 저염식으로 몸에 수분하고 붓기를 빼는건 일주일이면 충기때문에..헿 ㅋㅋㅋ 처음부터 너무 확 정석으로 하면 힘드실 수 있답니다! 물론 저염하면 좋기야 하죠 ㅎㅎ! 저염하시는 분들은 간 맞춰드시면 되요~!
한번쯤날씬하게 핳 ㅋㅋㅋㅋㅋ 맛은 완전 다르지마는..ㅠㅠ! 소스를 토마토소스로 하고 졸이면 토마토파스타 맛이 나겠죠?? 어울릴지는 모르겠지만 ㅋㅋㅋ 맛나답니다!
루루루비 맛있어요! 오늘저녁도 저걸로 택했답니다 헤헤
저정도의 양념은 괜찮나요??
오~~! 토마토파스타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