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째> 건강하게 달콤짭잘한 시즈닝아몬드♥ (2)
퇴근 후 운동하고 오느라 이제야 후기 올리네요. 시즈닝아몬드 성분을 살펴보기로 할게요 :)
[첫번째 주인공, 와사비맛 아몬드]
일단, 유통기한은 2017년 6월 5일까지.
주된 원재료는 아몬드(미국산) 72% 와사비맛 시즈닝 5% 두가지입니다. 단맛이 나는 이유는 작게 보이는 물엿, 백설탕, 벌꿀 때문이겠네요. 짠맛은 시즈닝 안에 있는 가공소금 때문일 것 같구요.
[두번째 주인공, 그릭요거트맛]
유통기한은 2017년 9월 20일까지.
주된 원재료는 아몬드(미국산) 77.8% 그릭요거트분말(그리스산) 0.6%, 그릭요거트씨즈닝 (이 안에 든 분말 8.77%? 씨즈닝 내 포함 퍼센트겠죠?) 두가지입니다. 여기에도 물엿, 백설탕과 씨즈닝 속 정제포도당, 아스파탐이 포함되어있네요. 짠맛을 위해선 정제염이 들어가 있구요.
*** 참고로, 아스파탐은 다이어트콜라나 제로콜라같은 다이어트음료에 자주 들어가는 단맛나는 인공감미료랍니다 :)
[세번째 주인공, 커피맛]
회사에서 이미 다먹고 통을 버린지라 유통기한은 확인이 불가하구요. (위의 사진은 에브리밀 사이트에서 퍼왔습니다.)
주된 원재료는 아몬드(미국산) 76.3% 커피맛씨즈닝(쓰리인원내츄럴믹스커피엘) 등. 단막은 정제포도당, 요거트파우더 내 구연산 등을 통해 짠맛은 정제염을 통해 냈나 봅니다.
<<분석>>
아몬드함량퍼센트로 보면 그릭요거트>커피>와사비인데요. 그냥 아몬드에 씨즈닝을 입힌거라 달고짠 맛이 있는지라 많이 먹으면 안될 것 같아요. 입터짐으로 단거 짠거 먹고 싶을때 몇알만! 먹는게 좋겠죠? 저는 하루에 10알 한정으로 먹었는데요. 회사에서 좀 피곤하다 싶으면 꺼내서 더 먹게 되더라고요. 어떤 음식이든 적당히 아껴먹는게 좋을 것 같네용^__^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