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률 변화x
안녕하세요.
저는 약 두달여동안 15키로를 뺐는데요
최근 한달동안은 5키로가 빠졌는데 인바디상으로
체지방률은 그대로고 심지어 31.8%라 경도비만으로 나옵니다. 최근 무릎부상때문에 이주넘게 정말 필요할때만 움직이고 원래 힘든 무산소운동을 기피해서 유산소와 식이위주로 뺀 이유도 있는거 같아요.
무릎이 점점 나아지고는 있는데 완전 치유된건 아니라서 한시간 정도 걸은날은 무릎과 발목이 찌릿찌릿 아픕니다.
이동할땐 무릎에 부담이 덜가는 자전거를 최대한 이용하고는 있는데 이럴때엔 무슨 운동을 해야할까요?
홈트레이닝이든 필라테스든 수영이든 추천 부탁드려요. 근육량키우는데 좋은 운동이라면 뭐든 좋아요(무릎 완치되고 시도할수있으니까요:)
앞으로 목표체중까지 약 4키로 남았는데 인바디 수치보니까 여태까지 감량한 체중만 보고 마냥 좋아할만한 일은 아닌거같아요.
조언 부탁드려요-
(단백질은 꾸준히 챙겨먹고 있습니다. 두부계란 생선위주로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저도 요가 했을 때 가장 많이 빠졌어요!! 자세교정이니까 무릎에도 그닥 부담이 되지 않고요~~ (스피닝을 무릎때문에 못 해서 요가로 바꿨었는데 좋더라고요ㅎㅎ)수영은 쌓여있는 것 보다는 그 날 먹은 칼로리를 태우는 데 더 좋다는 말을 들은 것 같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예전에 요가 배웠었는데 스트레칭이라고 생각하고 다시 시작해봐야겠어요
현재 아프시고 근육량 증가가 필요하시다면 필라테스 추천드려요. 근데 지금 몸이 아픈상태기때문에 가능하면 개인레슨으로 하시는게 좋을꺼같아요.. 필라테스도 제대로 안하면 오히려 안좋은부분에 무리가 될수도 있어서요..
저는 헬스다이면서 요가 꾸준히 했거든요. 유산소도 사실 많이 못햇죠. 근데 확실히 체지방이 줄긴 하더라구요. 유연성도 길러주고 온 몸의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니까 좋은거 같아요. 요가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