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를 할때 자괴감이 들어요
저는 하루에 아침 점심 합해서 300칼로리 정도 먹는 64kg중학생 입니다...주변에선 너무 적게 먹는거 아니냐며 걱정도 하시고 가끔 어지러울때도 있어서 저도 이렇게 가다간 실패할까 싶어요.그치만 이미 다이어트를 실패한 적도 있고 제 몸을 볼때마다 구역질이 납니다.어떻게 저런 몸을 하고 음식을 입에 집어넣을 수 있는지 입맛이 싹 없어져서 그나마 먹고있는 음식들도 다 버리게 되더라고요...그래도 운동은 항상 병행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제가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있을까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급하게 빼고 싶은 마음은 알겠지만, 오래 꾸준히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해야해요 ㅜㅜ 그래야 실패하지 않아요. 300칼로리면 일주일만 가도 정상생활을 못할거에요. 최소한 기초대사량만큼은 먹어야 병원에 실려가지 않아요. 아프면 또 건강회복을 위해 먹고 그러면 또 살찌고 더 의욕이 떨어지고 악순환의 연속이 됩니다. 식사량을 늘리고 운동량을 식사량을 줄였던 의지만큼 늘리세요.
연예인들도 컴백기간에 바짝 다이어트를 하지 평소에 tv에 나온것 처럼 바나나한개 계란두개를 먹는게 아니랍니다 ㅜㅜ 다이어트는 무엇보다 건강이 무척 중요해요...또한 식사량을 극한으로 줄이면 변비와 생리불순이 같이 찾아와요. 이게 지금은 아무것도 아니라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겪어보면 지금보다 더 많은 스트레스를 겪게 될거에요. 식이섬유와 유산균을 챙겨먹고, 몸에 무리가 오지 않을만큼 식사량은 드세요! 그리고 학생때라 탄수화물이 부족하면 머리가 안돌아가요... 공부에 지장이 오니까 요기 다신다이어리에 적정 탄수화물양 나온만큼은 탄수화물을 꼭 드세요!!! 학교에선 영양사가 알아서 영양에 맞게 급식을 짜주니 맛있게 드시구요 조금 더 줄일 필요가 있겠다 싶으면 밥만 반 덜어서 드세요. 충분할거 같아요!
비포애프터 보면서 동기부여도 자주하시고 다신 홈트레이닝 동영상들 보면서 자기한테 맞는 재밋는거 찾아서 많이 따라하세요ㅎㅎ 그러면서 정신없이 지내다보면 분명 자기도 모르게 빠져있을거에요
운동도 하고 있는데 아침, 점심 두끼에 300칼로리요? 혹시 저녁은 드시나요? 학생 스스로가 지금의 방법에 문제가 있다고 느끼고는 있는것같아다행이네요. 그럼에도 가장 큰 문제는 자존감인거같구요. 남들 다 하는 뻔한 말할께요. kg은 중요하지 않아요. 물론 사춘기 여학생에게는 중요할수 있지만 건강하게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을 보면 체지방을 줄이려고하지 kg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근육은 같은 무게의 지방보다 크기가 작아요. 근육이 많은 사람은 같은 몸무게의 지방이 많은 사람보다 날씬해보인다는 말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비교한 사진을 찾을 수 있을거에요. 그거 보면서 식이조절을 다시 시작해보세요. 이 어플이 좋은점이 하루 먹어야하는 칼로리를 정해준다는것입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칼로리 처방을 받아보세요. 그정도면 충분히 훌륭한 식이조절입니다. 너무 과하면 요요와요. ㅜ ㅠ 고등학생되면 오래앉고 많이 먹게되는데..
그리고 굶주림으로 급격한 살빠짐이 일어나면 살이 쳐지는거 아시죠? .. 그리고 가슴도.. ㅠ ㅠ
음식에 대한 거부는 우선 처음은 의무적으로 라도 먹어보세요. 이것은 나의 빵빵한 가슴으로 간다. 이것은 나의 탄력있는 엉덩이로 간다. 그리고 급식을 먹지 않는 주말이나 저녁에 능력있는 분들의 꿀팁 메뉴들을 따라서 만들어 보고 먹는것도 좋더군요. 예쁘게 접시에 두고 사진찍는게 취미가 될 정도로요.(거의 샐러드 뿐이지만ㅎㅎ) 그럼에도 힘들다면 상담도 좋은 방법입니다. 슬픈말이지만 본인 스스로 극복할 수 밖에 없어요. 300칼로리만 섭취하고, 운동까지 한다는걸보니 의지는 강하신것같아요!! 힘내세요!! 언젠가 다이어트 성공 후기 사진을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
건강한 다이어트 문제가 아니라, 그런 식으로 해서 정말로 성공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세요? 지금까지 먹던 방식이 있는데 갑자기 경각심좀 생겼다고 아무것도 안먹는게 얼마나 오래 갈 수 있을까요? 직업적으로 필요하신것도 아니실텐데요. 건강은 둘째 치더라도 10년뒤에도 날씬한 몸매를 원하시는거라면 지금 방법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안먹으면서 운동하는건 더더욱 독약이구요. 무슨 의미가 있나요 근육을 만들 수도 없을텐데. 재료가 있어야 만들죠. 성공하는 다이어트를 하시려면 정상적으로 드세요. 단기간 짧은 효과는 짧게 갑니다. 몇 몇 아닌 사람 있다고 하더라도 그들마저도 얼마나 길게 갈지 장담할 수 없어요. 공부도 정석밖에 없듯 다이어트는 더더욱 정석 뿐입니다.
스스로 너무 자괴감 들어하지마세요. 저는 지금70키로대에서 60까지 뺐는데 전혀 그런생각 가질필요 없어요. 빼고자 마음먹었다는거 자체가 중요한거예요. 같은칼로리를먹더라도 단백질,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로 챙겨먹어주세요. 괜히굶고 1일1식해봤자 나중에 폭식과 요요로 돌아와요. 살은 천천히 장기적으로 빼야 나중에 유지하기도 수월해져요. 운동 매일 꾸준히 해주시고 근력운동 많이 해주세요. 스스로 변해가는걸 느끼시면 즐거워서 더 열심히 할수 있을거예요. 힘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