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가 옳으니까? 그게 최고다? 전 아니라고 봐요.
제가 쓴 노하우나 저와 비슷하게 감량하신분들 많으세요.
'단기간에 1000칼로리미만 식단으로 다이어트하는건 잘못됬다. 3끼 다 먹어라. 요요 온다. 변비 걸린다. 오래못간다.'
대충 이런글들 많이보이네요. 얼마나 빼보셨는지 궁금하네요. 확인할 방법도 없구요. 인증이라도 해주셨으면 좋을텐데요.
1. 건강
일단 전 2월13일부터 시작했구요. 건강에 아무 이상 없습니다. 오히려 비염이 좀있엇는데 운동하면서 비염기가 사라졌어요. 전 더 좋아졌네요. 점프하면 몸이 이상할정도로 가볍네요.
2. 요요
전 오히려 단기간으로 확빼니까 몸매도 좋아보이고 보람차더라구요. 더 하게되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도 되구요. 그래서 한달계획 후 바로 한달 계획표짜서 들어갔어요. 요요는 개인차라고 봅니다.
3. 3끼 다 먹어라.
3끼 다 먹어라. 3끼 어떻게 먹냐에 따라 다른데 너무 성의없는거 아닌가요? 최소 칼로리는 생각하시는 분들이면 적어도 정량이라던가, 식단구성에 대해 언급해주셔야 노하우라 생각되네요.
4. 변비 걸린다.
예 이건 인정할게요. 변비라기보다는 먹는양이 줄어서 대변 텀이 길어지는건 사실입니다.
저같은 경우 샐러드 많이 먹으면서 좀 나아진 편이에요. 너무 텀이 길어진다 싶으면 변비약 먹어서 배출시켰어요. 몸안에 변이 오래남아있으면 독소가 쌓인다고 하네요.
5. 오래못간다.
얼마나 오래해보셨어요? 도대체 어떻게 드시는지 궁금하네요. 빵 피자 라면 드신분이 무슨 다이어트에요? 운동도 안하시면서 프로틴은 왜 사드세요? 오래해봤다면서 운동칼로리에 걷기, 앉아있기 이런거 추가해놨던데요? '오래' 라는 기준이 어느 정도죠?
저도 이제 2월13일부터 했으니까 2달 다되가는데요. 목표체중까지 빼고 식단은 좀 완화할려구요. 단기간 다이어트 오래하는 사람이 어디있나요? 해골처럼 되고싶은사람이 어디있겠어요?
단기다이어트 장기다이어트 둘 다 필요하다고 전 봐요. 운동하는 사람들만 봐도 알 수있죠. 예를 들어 시합날짜가 잡히면 체중감량을 위해서 과장된 이야기로 물도 안마신다고하네요. 그렇다고 제가 시합에 나가는건 아니지만, 할 수는 있는거잖아요?
자기자신한테 맞는 다욭하세요. 조언은 조언일뿐, 강요하지는 말자구요. 조언도 조언답게 뒷받침있게 하세요. 단기간에 많이뺐다고 시기해서 쓰는 투정처럼 보이네요. 그만큼 노력하셧나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스이유 다이어트 초반 운동 덜하고 식이조절때 클렌즈 했는데~ 운동 많이 하면서 주말도 아닌 주중에 클렌즈하는건 첨이라 몸이 버텨줄려나 걱정이 좀 되긴하네요. ㅎㅎ
스이유님도 화이팅~
스이유 ㅠ.ㅠ 좋지는 않아요. 나이가 40대 중반이니~
하긴 아가씨때도 날씬했던적은 없다보니 탄력빼고 보면 지금이 리즈? ㅋㅋ
어디가서 날씬하다~ 먹어도 살안찌는 체질이냐~ 소리는 듣는편인데 ㅠ.ㅠ
저는 대놓고 얘기합니다. 이래뵈도 (관리하게 보일만큼 이쁜 몸매는 아니겠지만~ ㅠ.ㅠ) 나름 죽기살기 관리하는 몸매라구~ ㅠ.ㅠ
벗겨놓고봄 스스로에게 만족스럽진 않아요. 힙업도 해야하고 팔뚝이나 허벅지도 두껍고~ 키 162 몸무게 48까지 뺐다가 지금 50kg정도 대신 라인이 더 잡히고 근육늘고 체지방 줄었어요.
아직은 그래도 갈길이~ 체지방 18% 목표로 잡고있답니다~
이번주 클렌즈 위클리 잡고 오늘부터 밀싹 클렌즈 마셔주고 있어요.
뽀끌마눌 와..대박대박...몸진짜 좋을거같아요. ㅠ ㅠ 하루3시간운동하시는거에요? 전 하루 1시간도 벅찬데 ㅠ
스이유 ㅋㅋ 저도 설거지 청소 요런거 굳이 안올리고 헬스장서 하는 순수 운동만 1300kcal 소모해요. 스피닝 필라테스 플라잉요가 근력운동 1시간씩 해주면 1300은 거뜬히 넘더라구요.
뽀끌마눌 와 진짜 ㅠㅠ 제마음을 이해주시는분이 계시다니 좋네요. 운동1300칼로리 대단하세요! 저도 이번 계획 끝나면 운동좀 늘려봐야겠네요.
167에48 맞아요 저도 목표체중만 되면 건강한식이로 돌릴려구요. 파이티이잉
원츄몸!변해라 오오 저도 해봐야겠네요. 제시간에 먹는거 ㅠ 아침을 못먹는게 저의 문제점 ㅠ
혜가 네. 장기플랜가야하는 사람들도 분명있죠. 근데 단기플랜가는사람들의 방식이 잘못된건아니잖아요. 그리고 저는 적게먹는것도 있긴한데, 운동도 열심히했어요. 설거지하기 앉아있기 서있기 이런거 추가하면서 구질구질하게 하지않았어요. 요요도 오히려 걱정하면서 다음계획으로 바로 들어갔는걸요. 방심한적은 없어요.
한번쯤날씬하게 맞아요. 정답은 없어요. 자신과 다르다고 부정하는건 잘못됬다고 생각해요. ㅠ ㅅㅠ
그리고 개인차있으려나 모르겠지만 저는 단식ㆍ절식해도 변비는 안오더라구요.
장건강 개인차겠죠? ㅎㅎ
늘 다이어트 식단에 야채랑 물 많이 먹고 오트밀, 수제요거트 먹어주니 그런것같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