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후기]일초로 시작하는 월요일
안녕하세요 최시우입니다.모두 잘 지내셨나요?어느새 벌써 체험단을 시작한지 4일째에 접어드네요.그런이유에서 오늘은 자몽식초에 이어 포도식초를 한번 시음해봤어요.
오늘은 받은 뒤로 매일 먹던 자몽식초와 색다른 걸 먹어보고싶어서 포도식초를 개봉하게되었네요😊
자 그럼 먼저 냉장고 속에 고이 모셔두었던 일초를 꺼내듭니다.
먹을때마다 느끼는 점이지만 일초의 꽃그림?이 정말 이뻐요.뭐랄까 물감이 퍼져서 꽃모양을 이룬 모습이 일초의 이미지랑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제조일자를 확인해줍니다.자몽식초랑 같은 날짜네요.이미 한번 읽어봤던 거지만 포도식초에 있는 내용이란 이유로 다시한번 정독해줍니다😂
그리고 저번 후기에도 등장했던 제 유리병과 일초를 준비해주면 월요일 아침 상큼하게 시작할 준비완료!
일초의 저 선명한 색감 보이시나요?사진상으로는 잘 안보일것같은데 꼭 포도즙 색처럼 생겼어요.향은 자몽식초보다는 조금 덜 자극적이고 냄새가 많이 안나는 편이에요.
개인적으로 자몽의 톡쏘는 상큼함도 좋아하지만 강한맛보다는 밍밍하게 먹는편이라 한번 찍어먹어봤을 때 포도식초가 더 제 입맛에 맞는 편이었어요.
2-3스푼을 넣어준 뒤 인증샷.
여기서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저는 굉장히!밍밍하게 먹는 편이라 식초 특유의 향이 거북하신분들이나 저만큼 밍숭밍숭하게 드시는 분이 아니라면 저 정도 크기의 텀블러에 4-5스푼 넣는 걸 권해드려요.
그 다음은 물을 타고 섞은 뒤 인증샷.
자몽식초와 색차이가 느껴지시나요?너무 연해서 안느껴지신다구요?사실 저도 그랬는데 좀 더 밝은 곳으로 가져오니 자몽식초는 옅은 주홍색을,포도식초는 옅은 자주색을 띄네요.
그럼 여기서 자몽식초와 포도식초의 맛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향
👉🏻자몽식초★★★☆☆
향이 그리 나쁘진않지만 맡는 순간 훅치고 들어와서 처음엔 조금 당황하실 수 있어 5점만점에 3점이에요.하지만 신것을 좋아하시는 분과 진하게드시는 분이라면 특유의 상큼함이 입에 맞으실거예요.
👉🏻포도식초 ★★★★★
개인적인 입맛이 굉장히 많이 반영되었네요.저는 강렬한 맛을 즐기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비교적 향이 절제되어있던 포도식초 승!
✔️맛
👉🏻자몽식초★★★★☆
특유의 톡쏘는 신맛과 식초,상큼함이 잘 어울러져서 맛있어요.비율에 따라 자몽주스를 마시는 듯한 맛이 나기도 해요.
👉🏻포도식초★★★☆☆
뭐랄까 자몽식초에 비해 조금 얌전한맛이라고해야할까요?강하게 느껴지는 신맛보다 조금 달게 느껴지실 수 있어요.자몽식초가 신 상큼함이라면 포도식초는 얌전한 은근한 단맛이라고 해야할까요?같은 비율로 넣었을 때 아무래도 조금 더 밍밍한 느낌이었어요.
아침에 시험공부를 위해 먹은 식사입니다.마지막 사진을 마지막으로 이만 후기 마치겠습니다.
다음후기에서 다시 뵈어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