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차에요. 하루 세 번 재는 분도 있고 이삼일에 한 번 재는 분들도 있구요~ 매일 체크하면서 마음 다잡는 스타일이면 그렇게 하는게 좋겠지만, 0.1kg 찌고 빠지는 거에 스트레스 잘 받으면 매일 재는 게 오히려 독이에요. 스트레스 받으면 폭식하기 마련이니.. 제 경우에는 평일에 운동량 많아서 주로 평일 2-3일에 한번 씩 재요. 체중이 오르막이다 싶으면 운동 꾸준히 해주면서 4일간 안 재기도 했구요. 체중에 한 번 집착하면 유지기 때 더 힘들어질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본인이 가장 신경 덜 쓸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개인마다 다이어트 스타일이 다르겠지만, 제 경우엔 아침,점심은 한식을 먹되 반공기정도만 먹고 반찬의 경우에도 염분을 최소한으로 해서 하구요. 저녁엔 굶거나 실곤약으로 대체했거든요. 실내싸이클과 겸행해서 그런지 저는 매일매일 체중 주는 재미로 다이어트중이예요. 물론 체중이 안주는 날도 있고 조금 불어있는 날도 있지만 결롬적으론 18일만에 3kg 감량 했답니다.
개인차에요. 하루 세 번 재는 분도 있고 이삼일에 한 번 재는 분들도 있구요~
매일 체크하면서 마음 다잡는 스타일이면 그렇게 하는게 좋겠지만, 0.1kg 찌고 빠지는 거에 스트레스 잘 받으면 매일 재는 게 오히려 독이에요. 스트레스 받으면 폭식하기 마련이니..
제 경우에는 평일에 운동량 많아서 주로 평일 2-3일에 한번 씩 재요. 체중이 오르막이다 싶으면 운동 꾸준히 해주면서 4일간 안 재기도 했구요.
체중에 한 번 집착하면 유지기 때 더 힘들어질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본인이 가장 신경 덜 쓸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개인마다 다이어트 스타일이 다르겠지만,
제 경우엔 아침,점심은 한식을 먹되 반공기정도만 먹고 반찬의 경우에도 염분을 최소한으로 해서 하구요. 저녁엔 굶거나 실곤약으로 대체했거든요. 실내싸이클과 겸행해서 그런지 저는 매일매일 체중 주는 재미로 다이어트중이예요.
물론 체중이 안주는 날도 있고 조금 불어있는 날도 있지만 결롬적으론 18일만에 3kg 감량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