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시작하고 살이 쪘어요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고 하죠.
평생 적당히 마른 몸으로 체중변화 없이 다이어트나 운동은 신경도 안써보고 살았는데
25살 찍고, 남자친구랑 헤어지면서 생활패턴 무너지고, 비슷한 시기에 난생처음 운동이란걸 시작했는데..
여러 요인이 겹친거겠지만 살이 찌더라구요.
처음 몸무게가 하루하루 늘어날 때에는 별로 대수롭지 않게 여겼어요.
그런데 끝을 모르고 올라가다가 태어나서 처음보는 숫자에서 멈추더군요.
숫자가 멈추는 걸 보고 사태의 심각성을 알았습니다.
고등학교때부터 정말 찌지도 빠지지도 않은채로 10년을 유지했는데
몸무게 숫자가 전혀 새로운 범위에서 멈추니까 앞으로 한동안 또 움직이지 않을거라는 공포에 휩싸였어요.
군것질 거리를 서서히 줄이다가 지금은 거의 끊었고 식사량도 줄이고 야식도 안먹고
운동도 꾸준히 하는데 (킥복싱)
왜 예전 몸으로 돌아가지 않는거죠?
아니 운동을 하고나서 오히려 두꺼워지는 느낌입니다.
지방은 안빠지고 근육이 생겨서 그런건지..
나이 먹으면서 기초대사량이 떨어진 걸까요?
몸이 탄탄해진건 좋은데 예전같이 얇아지지는 않아요..
최근 변비가 생겼는데 섬유질과 과일 물 채소를 엄청 먹어도 나아지질 않아서 약을 먹어볼까 고민중입니다. 근데 장청소 약을 먹는다고 해도 근본적인 문제해결이 아니니 걱정이고..
변비와 몸에대해 조언 부탁드려요 ㅠㅠ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킥복싱은 강도높은 운동인데 체중이 늘고 있나 보네요. 식단관리하고 운동해도 10대때처럼 금방 감량이 되지 않긴 할텐데 바디라인도 변화가 없으신 건가요? 계속 체중이 늘어가고 있다면 뭔가 문제가 있어 보이네요.
음식섭취량에 비해 운동량이 너무 많아도 체지방이 잘 쌓일 수도 있긴 해요. 그치만 근육이 늘어가고 있는걸지도 모르겠네요.
보건소에 가면 인바디 측정을 하실 수 있어요. 체지방, 근육량, 수분량 등을 측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지역보건소에서 검사 가능한지 문의해보세요.
킥복싱을 하는데.. 지방이 안빠질리가요?
지방은 빠지고 근육이 붙겠죠..
지방보다 근육이 무거우니~ 몸무게는 더 나가게되도.. 눈으로 보는 눈바디는 훨씬 날씬해 보입니다..
몸무게만 보지마시고..
그 속의 무게들도 보시고
눈바디도 보세요!!!!!!!!!
얼마나 오래 운동하신지 몰라 정확하진 않지만 근육이 생기는 과정에서 체중변화가 없기도 하더라구요. 그런면에선 체중에 집착하기보다는 눈바디를 하는것이 더 정확하지 않을까 싶어요. 눈바디로 정확하지 않다면 몸의 치수를 재서 적은 뒤에 일주일 뒤에 다시 재보고 비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