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곳에 비해서 사지가 많이 두꺼워요..
167/75 정도 되구요... 평소 자전거도 즐겨 타는 편입니다!
제가 뱃살 같은데 비해서 사지(팔,다리)가 유난히 두꺼운 편이고 특히 하체는 정말 두꺼운 편이거든요!(그래서 바지도 거의 맞춰야하는 수준...)
단순 근육이라 하기엔 날마다 두꺼워 지는 것 같아서 기분이 영....안 좋네요 ㅎㅎㅎ...
사지가 두꺼운 것도 단순히 살 문제인가요 아니면 건강적인 문제도 있는 건가요..?(몸에 있는 독소나 혈액순환 등등..)
참고로 아침 안먹고 점심 먹고 저녁은 먹기도 하고 안먹기도 해요! 수면이 조금 불규칙한 편이고요 물도 잘 안마시구요....ㅎㅎ 사정상 바쁜 탓에 몸관리를 안해서 생체리듬이 스스로도 많이 깨졌다는 걸 느끼는데 고쳐보려고 하니 어디부터 문제인지 잘 모르겠어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인바디측정 해보셨어요?
팔다리근육양이랑 부종에 대한 정보가 나오니깐...
그거 보시면서 운동종류나 방법에 대해 결정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혹 근육형 팔다리 라면
유산소운동에 중점을 두고 하시면 지방이 줄어들면서 팔다리가 조금 가늘어 지지 않을까요?
아참 혈액 순환 우해서는 적절한 물 섭취도 중요해요
의사가 아니라 뭐라 진단할 수 없지만, 타고난 근육량이 많은 걸 수도 있고 혈액 순환 문제 일 수도 있어요. 인바디 해보셔서 근육량 측정해 보심 좋겠어요.무엇보다 일단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해 보이시네요. 수면 불규칙은 바쁘시니 어떨 수 없다해도 몇 가지 약속만 지켜 보세요. 아침은 요거트나 두유, 삶은 달걀 하나라도 드시구요. 저녁은 드시되 너무 늦게 드시지 말고 야식 피하시고 나트륨과 당류 섭취 줄이시면 눈에 띄게 붓기가 줄어들고 몸이 가벼워 지실 거에요. 그러면 그때부터 컨디션 따라 운동 해주시면 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