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없는 다이어트. 잘하고 있는거 맞나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는 처음인 초보다이어터입니다.
추석 이후부터 다이어트 시작해서 1달동안 61.8->57.8 오늘 아침 기준 4키로 감량했습니다!
다이어트 하기 전부터 요요의 무서움에 대해 익히 들어왔고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요 제가 지금 하고 있는게 잘 하고 있는건지 궁금해서 여쭙니다.
아침은 8시에 바나나, 요거트, 고구마 중에서 2가지 정도를 먹고요
점심은 11시 30분에 직장에서 일반식으로 600~800kcal정도 먹습니다.
저녁은 닭가슴살, 고구마, 두부, 선식, 바나나 등 돌려가면서 2가지 정도 먹어요.
하루 총 1300~1500kcal 정도 섭취하는거 같아요
적게 먹는건 아닌거 같지만 다이어트 전에는 남자들만큼이나 잘 먹는 대식가 스타일이어서 긴장을 늦추면 요요가 올까봐 불안하네요
운동은 1주일에 2번 대기구 필라테스 50분씩.
필라테스 없는 날은 운동장에 나가서 50분동안 걷거나 뛰거나 뒤로 걷거나 합니다.
그 외에도 점심 먹고 산책 겸 30분 정도 걷구요. 저녁 먹고 재미로 배드민턴 50~90분 정도 칩니다.
요즘은 추워서 저녁에 나가기 싫어지길래 집에서 홈트레이닝도 가끔 합니다.
어플에서 평균 내주는걸 보면 평균 운동량은 500kcal정도 됩니다.
살 빠진게 티가 나는지 어제 필라테스 강사분께서
살빠지는거에 재미붙고 탄력받아서 너무 덜 먹고 운동 많이하면
평생 요요가 한번쯤은 올텐데 그때 살 빼기 너무 힘들다고 무리하지 말라고 하셔셔 제가 지금 잘 하고 있는건지 귱금하네요ㅜㅜ
무리 없이 하고 있는거 맞을까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홧팅ㅎ화잇팅! 다이어트 하면서 확실히 몸도 가벼워지고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으니, 꾸준히 노력해야겠어요~~ 조언 감사합니닷 :)
미래소년쵸리 다이어트가 끝나도 긴장감 늦추지 말고 유지어터의 삶을 살아야겠어요!ㅎㅎ 조언 감사합니다!
하루에 1300-1500 칼로리면 지나치게 적게 섭취하거나 그런게 아니니까 괜찮을 것 같은데요?
그리고 다이어트 제대로 해도 다이어트 끝나고 이전 식습관과 이전의 운동하지 않던 습관으로 살면 천천히 원래 몸으로 돌아오는거같아요ㅠ 다이어트 하며 자신의 몸을 더 알아가고 지속가능한 좋은 습관을 배우게 되는거같아요ㅎㅎ
전좀다른생각요!요요는 자연적인 현상이고 그걸 막으려면 감량이후에도 운동식이조절 신경써야한다고 생각합니다ㅎㅎ빠지는속도보다 사후관리가 중요한거같아요
단 아예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