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비만 다이어트 시작
저는 23살이고 167에 88입니다! 약 1년동안 96에서 88까지 뺄때는 솔직히 노력을 해서 뺀것이 아닌지라 5개월동안 88전후로 자꾸 유지만 되고 있어요. 일단 인바디 측정했을때 전형적인 하체비만인데요. 일단 하체 골격이 남달라요. 발목도 엄청 굵고요. 상체는 근육부족에 정상 수치가 나와서 놀랐고 또 하체는 근육과다에 지방수치는 맥시멈이였어요. 상체는 66~77입고 하체는 88~99를 입는데 저는 심지어 정상체중일때도 바지를 항상 L사이즈를 입었던것같아요. 아마 저는 저체중이 되어야 M사이즈 하의를 입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어떤 유투브 하비 유투버님 말씀에 의하면 하비다이어트는 일반다이어트랑 조금 다으다고 하던데 자세히 저는 잘 모르겠어요. 또 자취때 식습관이 너무 잘못길들여져서 너무 힘듭니다. 특히 야식 습관이요! 운동은 일주일에 3번 태권도로 심장이 터질듯합니다. 밥먹는 제 습관은 과식을 잘못해서 하루에 조금씩 자주먹고 단걸 너무 좋아합니다. 제가 살이 너무 쪄서 도저히 엄두가 안나네요. 작은 변화부터 시작하고 싶은데 도와주세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운동을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지않는이상 운동만으론 안빠지는것같아요
저도 식단조절이 제일 어렵네요;;
단것만 줄이셔도 많이 감량되실거에요!!
저는 만보걷기+채소많이먹는식단으로 감량효과를 많이 봤어요
살이 빠지는게 보이면 그게 아까워서라도 간식을 줄이게 되더라구요! 꼭 목표체중까지 감량성공하시길 응원해요 :-)
저는 작성자분보다 더 높은 몸무게에서 시작을 했었어요! 37kg정도 감량했고 지금도 계속 다이어트 중입니당 처음에 닭가슴살스테이크를 먹었는데 그게 너무 맛있어서 즐겁게 다이어트를 시작했던거 같아요ㅎㅎ그러다가 몸무게가 줄어드는게 보이니까 더 즐거운 마음에 꾸준히 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즐기면서 하겠다는 마음가짐이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요?
야식은 일주일에 한번으로 치팅데이로 가지시구요.저도 고도비만이였거든요..ㅠㅠ 하비에..ㅠㅠ 아직도 하비지만요.. 식단을 조절하면 진짜 잘 빠지는 시기입니다.. 해독쥬스를 권해드려요..식사량이 줄어들어서 도움되실꺼에요. 그리고 운동은 매일 꾸준히 조금씩 하시기 바래요. 전 하비여서 실내사이클 탔는데..허벅지가 반으로 줄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네요..지금 하의는 엠사이즈,,이것도 좀 크네요..^^상의는 스몰로.. 17키로 정도 감량했는데 꾸준히 하는게..식단은 해독과 보이차 저녁 식단을 단백질로..짜지 않게 드시는게 효과가 큽니다.
응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