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5월부터 다이어트 시작해서 현재까지 10kg 정도 감량하고 체지방도 7~8kg 정도 감량했어요! 157에 52라 아직 제 몸에 완벽하게 만족하지는 못하지만 매일 먹을때마다 무게 재고, 좀 더 먹으면 자책감 들고 점점 강박증이 생기는 것 같아 그냥 여기서 만족하고 유지하려고 해요!
유지식단은 일반식으로 하고 싶은데 일주일에 한두번씩 맛있는거 뭐 치킨피자떡젤리과자 같은거요 그런거 먹으면 바로 요요올까요? 운동은 다이어트 끝나도 하루에 400~600칼로리씩 꾸준히 할 생각이긴 한데 그래도 좀 걱정이 되긴하네요ㅜㅜ 천천히 감량했으니 괜찮을까요...? 조언 부탁드려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몸무게를 유지하기위해서 같은 몸무게로 3개월정도 지내면 된다고 들었어요
3개월정도 유지하면 몸에서 받아드리고
크게 찌지않는다구요..
그래서 치팅데이라는 말이있는거겠죠
몸을 속이는거라구하잔아요
저번에 김준희가 나와서 그러더라구요
다이어트식으로 음식을 먹다가 기름지거나 짜고매운거나 먹게되면
우리몸에서 익숙치않은음식이 들어와서 빨리 배출한다고요..^^
그러니까 6일 다이어트식하시고 하루한번정도는 자유식하셔도 괜찬으실꺼예요
물론 과식하고 폭식하면 찌겠지만요
몸에서 인식하는 기간만 가지면 어느정도 자유식은 괜찬을꺼예요~
목표는10kg감량 그런 딜레마가 있죠~
정말 맛있는걸 매일 먹을수는 없으니 꾸준히 다이어트 하면서 어쩌다 한번씩 혹은 계획적으로 먹어야겠죠.
치팅데이가 그래서 있나 봅니다.
묘한묘 그럼 이 몸무게를 유지하려면 어느정도 기간까지 그렇게 먹어야 하나요 ...? 좀 극단적이긴 한데 죽을때까지 그렇게 먹을 수는 없잖아요 세상에 맛있는게 얼마나 많은뎅 ,,, ㅜㅜ
치킨떡피자젤리 같은거 입에 대기 시작하면 바로 요요의 길로 가는거라 생각하면 됩니다.
빼는것도 어렵지만 유지하는 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최대한 자연식+다이어트식에 근접한 식단으로 꾸준히 유지하시고 어쩔수 없을 경우에만 일반식을 먹는게 좋을거 같네요. 운동을 많이 했을 경우 치팅데이 갖는거는 괜찮을거 같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