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유지
안녕하세요 6개월 정도 다이어트해 48kg-35kg 까지 뺀 학생 다이어터 입니다.
솔직히 말하기엔 챙피하지만 제 키가 153에 48kg 였을땐 학교에서 놀림도 많이 받고 옷 사러 나가면 재가 맞는 옷은 거의 없을 정도로 뚱뚱했어요. 그것 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학교 화장실에서도 울었던 적이 있었어요.
다이어트 마음을 먹고 항상 좋아했던 음식 (치킨,피자,햄버거, 떡볶이 등) 다 끊고 밥 양 조금식 줄이고 하루에 운동 1~2시간 (이소라 다이어트, 강하나 스트레칭, 훌라후프, 춤추기 , 걷기) 해서 작년 여름 부터해서 지금 까지 13kg 감량했어요. 항상 시간이 나면 티비 보면서도 훌라후프하고 습관을 고쳐 나갔어요.
제 고민은 이제 살을 빼고 싶단 마음보다 유지 하고 싶어요. 그런데 다시 살찔까봐 음식을 봐도 먹고 싶은 마음이 없고 항상 음식 앞에선 이걸 먹으면 살찌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떠 올라요. 이대로 하다가는 엄마가 키 안 큰다고도 하고 다이어트를 너무 심하게 했는지 생리도 몇개월째 안 나와요... ㅠㅠ 다이어트후 유지 하려면 어떡해 해야하죠? 다시 요요와서 살이 찌진 않겠죠? 답변 부탁 드립니다...ㅜㅜ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솔직히 몸무게라는게 아무리 관리한다고해도 그 체중에 딱 멈춰있는건 힘든것같아요.
감량한 체중에서 1~2kg은 왔다 갔다 하는게 당연한거고,
그 체중을 계속해서 관찰하면서 즐길땐 즐기고 또 덜 먹기도하고.
그렇게 맞춰나가는 현재진행형상태인것같아요. 늘.
그 상태를 스트레스 상황으로 받아들이지않고 오롯이 받아들인다는게 유지 같습니다. 흔들리는 순간 스트레스가 되고 폭식이 되고 요요가 되니까요.
그래서 다이어트는 평생이라고 하나봅니다!
끝이란 없는 개미지옥...이라고 하면 너무 속상하고 끊임없는 자기관리인것같네요!
식사를 딱1인분만 먹고 틈틈이 많이 움직여주면 살은 안쪄요 물도 꾸준히 2리터 마셔주고요 되도록이면 건강한 음식으로 먹으려고 노력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