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당미랑 낙지덮밥
안녕하세요, 오늘은 절당미랑을 가지고 낙지덮밥을 해먹었어요! 낙지덮밥이라고해도 거창한 그런게 아니라 낙지볶음을 해서 얹어서 비벼먹은거지만요😅
그리고 워낙에 밥 자체에 윤기가돌고 찰기가 있으니까 저렇게 비벼먹어도 푸석하거나 밥알이 마른느낌 없이, 숟가락으로 눌러비벼도 어그러짐 없이 비벼지는것도 장점인것 같아요.
저는 지금 다이어트중이 아니라서(다리를 다쳐서 운동을 못해요ㅠ) 그냥 되도록 간식안먹고 건강한식단을 먹자!해서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으로 가고 있는데요.
아무리 그래도 다이어트를 놓지는 못해서 낙지볶음 레시피는 평소 하시던 방법들이 다 있으시잖아요? 거기서 고추장 양을 반으로 줄이고 설탕이나 올리고당양을 1/3로 줄이시면 저와 비슷하게 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기엔 양념때문에 잘 안보이지만 애호박과 당근같은 채소들도 많이 넣었습니다!
낙지가 몸에도 좋지만 다이어트에도 좋다고해요! 진짜 제대로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은 저처럼 양념 낭낭히해서 볶지 마시구, 소금간 아주 살짝해서(저같은 경우에는 소금간 없이 그냥 볶아도 간간하더라구요. 싱겁게 먹는 편이라) 야채랑 볶아서 드시거나 데쳐서 초장이나 간장을 아주 살짝 찍어서 같이드세요! 점심식단으루욯ㅎㅎ 거기다가 칼로리도 적고 몸에도 좋은 체지방을 조절해주는 하이미랑이나 혈당을 낮춰주는 절당미랑을 함께 드세요! 밥 맨날 해먹기도 귀찮은데 저건 전자렌지에 3분만 돌리면 되니까(아니면 끓는물) 정말 간편하고 들고다니면서 먹기도 좋은것같아욯ㅎㅎ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