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02 식단&운동 일기
고백하자면 저번주 주말과 월욜 화욜을 외박과 외식과 야식의 대환장 파티로 보냈습니다.
그리고 화욜 저녁에 집에 와서 몸무게를 재니 답이 없더라구요ㅠㅠ
아침에 공복으로 재니 좀 낫긴 했지만 여전히 답이 없어서 이번에는 500kcal 이하의 빡센 식단으로 2달동안 달리려고 합니다.
(작심삼일이 될 수도 있겠지만 얘기하면 안하는 것보다 오래갈 것 같아서 적어봤어요ㅎㅎ)
먹은 건 사과 300g과 양상추 조금 그리고 감동닭 닭가슴살 100g과 닭가슴살볼 100g 이네요.
총 칼로리는 470kcal 정도에요.
다노샵에서 산 닭가슴살 미니볼이 아직 안 도착해서 감동닭 닭가슴살볼을 사먹었어요.
닭가슴살 답지 않게 너무 맛있어서 신세계를 맛보았습니다.
운동은 만보걷기 외에는 많이 못했어요ㅠㅠ
내일 모레부터는 제대로 1시간 이상 매일 운동할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시험 끝나고 과제에 치여 밤 늦게 글을 쓰네요.
내일도 식단 잘 지켜서 또 글 쓸 수 있으면 좋겠네요ㅎㅎ
모두들 화이팅!!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노란별태양 ㅠㅠㅠ 많이 힘드시겠어요
리즈를찾아서!! 단기 다이어트는 요요 쉽게 오는 걸 알면서도 급한 불을 꺼야해서 못 놓고 있네요ㅠㅠㅠㅠ 이번 약속만 넘기면 섭취칼로리를 좀 늘리려구요! 다행히 약간의 공복감 외에는 생각보다 버틸만하네요ㅎㅎ
무지하게 조언 감사해요! 다음주 주말까지는 중요한 약속이 있어 단기 다이어트가 필요해서 500kcal로 먹고 조언해주신 대로 800kcal로 늘려보려구요ㅎㅎ 그리고 운동도 근력이랑 유산소 같은 비중으로 해보려구요! 만보 걷기는 따로 걸은 건 아니고 학교를 왕복하는데 거리가 좀 있어서 하루 만보 이상 걷게 되어서 추가해봤어요ㅋㅋㅋ
헉..!!! 너무 적게드시는거 같아요ㅠㅠㅠ
운동하시다가 많이 어지러우실 것 같은데..
단기간보다는 같이 건강한 다이어트 해보도록해요!!!
걷는거는 평소 생활하시면서 버스나 지하철 2정거장 전에 내려서 걷는거나 더 많이 움직이는 것으로 대체하세요!
몸무게 언급해서 죄송하지만 몸무게가 어느 정도나가시니 처음엔 걷는 걸로 빠지는 것 같지만 나중엔 근육이 없어서 정체되요. 라인도 쳐지구요... 무조건 근력운동이 1순위~~!
500칼로리 정도로 계속 드시면 운동해도 근육이 안 늘어요. 그리고 저칼로리로 2달하시면 요요는 물론 체질이 지방을 축적하려는 형태로 바뀌니 궁극적으로는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변합니다. 또한 근육도 잘 안 생기구요. 최소 800~1000 칼로리 식단을 짜세요. 전문가들이 식단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공통된 답변은 먹을만큼은 먹어줘야 된다고 하죠.. 1달은 버틴다고 해도 결국 나중에는 식욕을 못 참을겁니다.. 그리고 운동하실 시간이 부족하면 걷지마시고 홈트레이닝하세요. 걷는거는 근육생성에 도움이 안되요. 저도 걷고 뛰고 자전거도 다 타봤는데 집에서 근력운동이 최우선인 것 같습니다. 그 이후에 시간이 나면 걷고 뛰고 하세요. 시간이 없으면 무조건 근력운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