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11개월차 도전(물마시기와 만보걷기)
2017년 7월부터 다이어트 시작해서 올해 4월까지 7kg을 빼서 57kg이 되었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이 4월까지의 결과물입니다.
체지방은 10kg대로 줄었고 근육은 400g이 늘어 27kg이 되었네요. 일주일에 4회, 1회에 1시간 20분정도 근력운동을 해도 근육이 잘 늘지 않는답니다.그래서 5월에는 조금더 많이 먹기로 했어요. 하루 2300~2400칼로리에서 2500~2600칼로리를 먹으며 근력운동하기로 했습니다.
휴일도 많고 먹기도 많이하고 치과치료받느라 운동도 잘 안해서 58~59kg을 왔다갔다하다가 드디어 60kg을 찍었습니다. ㅎㅎㅎ 그래도 라인은 괜찮아 보이죠? 드디어 사놓고 배가나와 입지 못하던 운동복을 입게 되었습니다. 배의 근육이 살짝살짝 드러납니다. 기존 근력운동 프로그램에 더해서 레그레이즈 죽어라고 했거든요. 무게가 늘던 말던,체지방이 늘던 말던 신경 안쓰기로 했어요.체지방이 늘면 빼면 되는거고 근육이 늘어 라인이 좋아지면 무게가 늘어도 상관없이 핏이 좋아지거든요. 어깨도 살짝 넓어졌다고 나혼자 좋아합니다.어깨가 넓어졌는지는 모르지만 사우나에서 전신거울 비춰보면 승모근과 광배근이 슬슬 보인답니다. 앞으로도 계속 운동할 거예요.
운동종류는 바벨 스쿼트/벤치프레스/데드리프트/랫풀다운/롱풀/티바로우/숄더프레스/체스트프레스/풀업/케이블 트라이셉스 푸쉬다운/레그프레스/라잉레그컬/레그 익스텐션/이너타이머신등을 상 하체로 나눠 2분할로 하고 있구요. 무게는 부위별로 익숙해지면 올리는데 20kg~80kg사이에서 부위별로 적정한 무게를 선택한답니다.레그레이즈는 매일 한계가 올때까지 하고 전날보다 한개라도 더 하려고 합니다. 현재 80개까지 왔어요. 아래 가운데와 오른쪽 사진이 현재 모습입니다. 다음달에는 식스팩들고 찾아뵙길 고대하고 있어요. 만보걷기와 물마시기는 운동안하는 날도 활동량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휴일이 많아 4번은 쉬었네요. 그래도 다들 화이팅!!!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자극받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