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고민..
야근과 주말 출근이 많아 운동을 꾸준히 못한 30대 후반 남자 입니다. 뱃살이 점점 늘어가던 찰나에 다행히도 하루에 1시간 정도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서 운동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그러나.. 단 한 시간만 운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이라게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여튼 자전거 10분.. 빠르게 걷기 30~40분 정도로 하고있습니다.. 과연 뱃살 빼는데 효과 있을까요? 목표는 배를 평평하게 만드는 겁니다. 현재 169 69 입니다.
식이는 오전엔 다이어트용 스무디 하나랑 달걀 두 개, 점심에는 일반식을 반 정도(원래 식사량은 적은 편입니다.) 저녁은 다섯 시쯤 다이어트용 스무디 하나, 달걀 두 개, 바나나 하나 먹고 있습니다. 배를 평평히 하는게 목표고 숫자로는 2~3킬로를 한 달 동안 감량하는 것 입니다.. 주절주절 쓴 긴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참!! 식단부분에서 칼로리섭취는 제대로 해 주세요. 칼로리 섭취가 적은경우 많은 후유증을 유발해서 건강과 운동 효율 노두 않좋은결 경험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략 1800~2000정도는 섭취해 주시는게 좋겠네요.
보통 운동을 2시간 정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거기에 비하면 좀 짧은 느낌른 있습니다. 따로 헬스장을 이용하지 않으신다면 제가 하는 루틴 하나를 안내 드릴께요.
1. 플랭크 - 하루 한번 버틸 수 있을 때까지
소요시간은 개인차가 많은데..
5분 정도까지 버텨보자라는
심산으로 버티는 시간을 늘려
나가세요.
2. 사이드플랭크 - 플랭크와 동일
3. 버피테스트 - 25회 × 3~5set
4. 푸쉬업 - 30회 × 3~5set
5. 풀업 - 할 수 있을때까지 × 3~5set
3번부터 5번까지 1set 하시는데 시간은 3분30초 정도 주시고 휴식시간은 호흡정리되는 2~ 4분 정도 주시고 set반복 해주세요..
플랭크 개인수행 차이 때문에 칼로리 소모의 편차는 좀 있지만 대략 400~700 사이의 칼로리를 1시간 안에 날릴수 있을 것입니다.
복근운동을 추가해주시면 더 좋을것같아요! 플랭크추천드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