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를 맞춰 먹는다는 표현이 상당히 적게 먹는 뉘앙스를 주는데.... 무슨 기준으로 맞춰 드시는건지는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적게먹고 운동 많이 하는게 다이어트가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다이어트는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행동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먹는 칼로리와 소비하는 칼로리의 조화를 어떻게 이뤄내느냐가 핵심입니다. 다이어트라는 명분으로 먹는걸 쪼이려 하시니 고기 한점 먹는것도 힘이 드는것이지 제가 아는 칼로리 밸런스 안에는 고기 한점이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칼로리를 맞춰 먹는다는 표현이 상당히 적게 먹는 뉘앙스를 주는데.... 무슨 기준으로 맞춰 드시는건지는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적게먹고 운동 많이 하는게 다이어트가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다이어트는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행동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먹는 칼로리와 소비하는 칼로리의 조화를 어떻게 이뤄내느냐가 핵심입니다.
다이어트라는 명분으로 먹는걸 쪼이려 하시니 고기 한점 먹는것도 힘이 드는것이지 제가 아는 칼로리 밸런스 안에는 고기 한점이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운동량이 받쳐준다면 칼로리는 크게 문제 될 것 같진 않은데요? 유튜버 밴쯔를 예로 들어서 생각해 보면요
오히려 안먹어서 빼려고하면 기초 대사량이 줄어들어서 나중에 쉽게 요요가 온다고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