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와 걷기 얼마나 도움이될까요?
곤약 귀리 두부 잔뜩 준비하고 마음 굳게 먹고 다신가입하고 의욕불끈 잡은 새내기입니다
8개월 12키로 계획잡고있어요
요가와 걷기20분(달리기3분포함)하고있는데요 이정도로도 다욧이 가능할까요?
저질체력이라 차차 운동량은 늘리려합니다만
1★요가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건지 어쩐건지 경험자님들의 조언 절실합니다
요가+유산소
필라테스+요가+유산소
필라테스+유산소+근력운동
어떤것이 좋을까요?
2★아 그리고 중요한것이요~
저녁 먹고 운동하기가 버겁고 다시 나가기가 힘들어서 첫끼를 점심으로 먹고 7~8시반 정도 운동 후 9시반에 저녁먹고 2~3시쯤 자는데요
어떤가요?
거의 빈속 운동이예요^^;
아래는 저의 상황설명입니다
짧은 말씀이라도 꼭 도움 부탁해요~
5년전 몸무게 49 (37년간 적당히 왔다갔다하며 유지)
이후 5년동안 9키로 찜 뜨헛 ㅜ ㅜ
1년전 9키로 찐 58키로에서 식사량만 줄이며 운동시작 (요가+필라테스 3개월)
배들어가고 허리라인이 좀 나오나 하던중 운동 중단 1년 후인 지금 ★현재 62키로 ㅜ ㅜ
2주전부터 급 찐것같아 마음 다잡고 다시 헬스장 ㄱㄱ 했으나
일주일 3번째 차 운동욕심 지나쳐 뻣어서 6일 쉬었음 ^^;
읽어주신 많은 님들 감사합니다 홧팅!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어떤 운동을 하느냐 보다 먼저 고민 하셔야 할 부분은 평생 할 수 있는가.. 부터 생각을 해 보셔야 하고 평생 할 수 있게 식단을 맞추고 운동량을 설정해야 할 것입니다. 즉 너무 적게 먹는 스타일의 식단이나 특정 식자재를 제한하는 스타일의 식단으로는 평생 할 수 없다는 걸 명심하시어 적당량 잘 먹는 것부터 습관을 들이시는게 좋고.... 운동도... 스스로 생각하시기에 이정도면 주5회는 할 수 있을것 같다라는 느낌적 느낌이 드는 정도이어야 합니다. 룬동은 하면 할 수록 운동을 접하는 능력이 좋아지기에 그 강도가 점점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초반부터 무리한 운동 설정으로 몸을 혹사시키면.... 운동을 하는동안 운동하는 하루하루가 지옥같아 집니다.
1. 운동 구성은 어떻게 하셔도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다만 운동시애 운동을 운동으로써의 가치를 가지도록 제대로 하시는게 더 중요합니다.
2. 아침은 안드시는건가요?? 가급적 식단부터 안정적인 공급을 해주세요. 운동은 언제 하시든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틈을 만들고 그 사이에 하면 되는 겁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안정적인 열량의 공급은 필수입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적게 먹는게 당연하다 생각하지 마시고 몸이 운동을 하고 생활을 하는데 부대끼지 않도록 영양공급을 충분히 해주세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공복 운동보다는 식사하고 소화를 충분히 시킨 뒤에 수행하는 운동이 운동하기에 좀 다 편하고 운동의 효율도 좋고 부상도 예방할 수 있어서 선호하는 편입니다.
쏘마님 말씀 정말감사해요. 말씀 하나하나 제가 간과하고 있었던 건강한다이어트 그리고 건강을위한 운동이었습니다. 쑥쑥빠진 다신님들의 사진을 보고 욕심이 훅 들었었나봅니다.^^ 쏘마님 말씀대로 운동도 식단도 무리하지않고 꾸준히 할수있는 방향으로 열심히 해보렵니다. 답변 너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