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4일차.....식단으로인해 요요현상이 걱정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다이어트 4일차에 접어들고있는 고등학생입니다.
중, 고등학교 입시를 총 두번 치루면서 그때마다 살이 10kg씩 찌더니 80찍었다가 현재 161cm에 76.5kg이라는 몸무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학입학을 앞둔 지금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오늘까지 4일차네요!
제가 먹으면 바로 찌고 안먹으면 금방금방 빠지는 몸이라 식단부터 줄이자고 결심을 했습니다.
양상추 1/4, 닭가슴살 1/2, 귀리우유 한잔, 사과 1/4, 두부 1/4, 오이 1/2, 곤약 1/4
매일 이렇게만 먹고있는데 총 400kcal 이내로 먹고있습니다. 운동은 하루에 300kcal정도 하는것 같아요.
포만감이나 배고픔 이런건 별로 큰 문제가 되지않고 맛없는게 제일 슬프더라구요....
문제는 이번주랑 다음달에 제가 부산 일본여행이 잡혀있는데 그때 뭘 목으면 갑자기 다시 확 불어버릴까봐 걱정이됩니다. 또 찾아보니 저탄수화물 식단은 케톤증(?) 위험도 있다고 하구요...
지금 제가 하고있는 다이어트 요요가 걱정되는데 식단에서 탄수화물이나 지방의 비율을 좀 늘리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운동?
당의 섭취도 조금은 필요할까요? ㅠㅠ도와주세요 다이어트를 이렇게 앱을깔고 제대로 해본적은 처음이라 많이 어렵네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먹으면 찌고.. 안먹으면 빠지는??? 그건 누구나 다 그래요^^
인정할건 하고 가보시게요. 밥 3끼만 정상적으로 먹었는데... 체중이 10키로씩 늘었다고 보세요??
지금부터 밥 3끼만 먹고 과자면 아이스크림이며 음료수나 통닭 피자 같은 것들 먹지 말아 보세요. 그리고 운동 300 하신다고 하셨는데... 운동을 운동답게 해보세요. 유산소 운동이면 유산소 운동스럽게 호흡이 헐떡거려서 한 문장을 제대로 이야기 할 수 없을 정도로.... 무산소 운동은 무산소 운동 답게 다음날 약간의 근육통으로 슬쩍쓸쩍 이맛살이 찌그러지게...
지금 위 방법대로 하시면 90키로 찍어요. 한달 이내에 포기 하실꺼고 버텨봤자 생리불순에 탈모로 병원 들락날락 하실꺼고.. 그렇게 건강이 나빠진 후에 아무래도 좀 먹어야 하는가보다 하고 생각하시고 좀 먹고.. 운동은 몸이 안좋으니 당분간 쉬실꺼고... 그 과정에서 체중계 보는건 두려우니 당분간 덮어 두겠죠... 그러다 이제 살만하다 싶어서... 체중계 올라가면.... 90넘어가 있을꺼에요.
과유불급... 이라고 했습니다. 뭐든 과하면 독이에요. 적당량 잘 먹고 알맞게 운동하세요.
기초대사량 확인 하시고 먹는건 기초대사량의 120~130% 정도 섭취해 주시고... 운동하는건 먹은 열량의 25~30 정도 소비해 주시구요. 그렇게 하셔도 다 빠지고 건강해지고 오랫동안 하실 수 있어요.
너무 적게드시는것 같고 흔히말하는 연예인들이 컴백하기전에 하는 단기간에 빼는 다이어트 하시는것 같아요 드시는것만 보면. 혹여나 목표체중에 돌입한다해도 분명 당연 일반식 드시고 하심 요요올거에요... 음식은 평생 안먹을순 없는거잖아요..
그렇게 먹으면 목표량까지 성공도 하기전에 포기하게될거같은데요.. 요요는 빠르게 찾아오구요.. 최소기초대사량 까지는 드셔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