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산소 운동은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즉... 아무것도 없는 공복 상태에서 하는 무산소 운동이 제대로 되기도 만무하고 그 효율 자체가 좋지도 않겠죠. 반대로 유산소 운동은 운동 초반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쓰다가 일정 시간 뒤에 체지방을 분해해서 에너지원으로 씁니다. 즉 탄수화물이 고갈되어 있는 공복 상태에서 시행을 하게 되면 앞서 말한 일정 시간이란게 앞당겨 져서 체지방 분해에 유리하다라는 보고가 있기는 합니다. 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유산소 운동이든 무산소 운동이든 가급적 식사 후 완전히 소화된 상태에서 운동하는게 운동도 제대로 되고 그 효율을 높일 수 있기에 선호하는 부분이구요. 운동을 할 수 있는 그 시간 뿐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그렇지 않다라면 가급적 식사 후에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무산소 운동은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즉... 아무것도 없는 공복 상태에서 하는 무산소 운동이 제대로 되기도 만무하고 그 효율 자체가 좋지도 않겠죠.
반대로 유산소 운동은 운동 초반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쓰다가 일정 시간 뒤에 체지방을 분해해서 에너지원으로 씁니다. 즉 탄수화물이 고갈되어 있는 공복 상태에서 시행을 하게 되면 앞서 말한 일정 시간이란게 앞당겨 져서 체지방 분해에 유리하다라는 보고가 있기는 합니다.
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유산소 운동이든 무산소 운동이든 가급적 식사 후 완전히 소화된 상태에서 운동하는게 운동도 제대로 되고 그 효율을 높일 수 있기에 선호하는 부분이구요.
운동을 할 수 있는 그 시간 뿐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그렇지 않다라면 가급적 식사 후에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식사후 1시간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