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너무스트레스받아서물어봐요ㅠㅠ
저는 이제 20살되었구요 키는 162에 62.5키로 하체비만입니다 하체랑 배쪽에 살이몰려서 몸무게말해주면 아무도안믿어요 저는 하루에 한두끼 먹을까말까하고 10키로정도씩 매일걸어다니는데 가끔 세끼 꼬박챙겨먹으면 그 하루때문에 살이쪄요 1키로정도씩 먹는양도 그렇게많다고 생각안하고 일상에서의 운동량도 적지않다고 생각하는데 살이 정말 너무쉽게찝니다 제가물을잘안마시는데 그것때문일까요? 아니면 운동량이 적지않고 먹는양도 많지않다는게 제 착각이었던걸까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너무 적게드셔서 그렇습니다. 님 생각과 반대에요. 평소에 너무 안먹으니(아마 500~800칼로리 쯤 드실거같다고 추측됩니다) 보통 여성의 경우 기초대사량이 1200정도인데 이보다 안먹으면 몸이 비상사태로 감지하고 먹는족족 체지방으로 쌓아두는 체질로 바뀌어요. 기초대사량만큼은 먹어줘야 오히려 건강하게 잘 빠집니다.
안먹고 유산소만 하시면 근손실이 와서 살이 잘찌는 체질로 바뀝니다. 단백질 잘챙겨드시고 근력운동해주세요.
대부분 사람들은 메인 시간에 먹는 것을 '한께,두끼'로 따지는데, 식사 시간 외에(물, 무가당 블랙커피, 차는 예외) 입으로 들어가는 거 다 한끼로 쳐야 해요. 예를 들어 과자나 빵 '한입'만 먹어도...이것 또한 한끼가 되는 겁니다.
근력 운동도 같이 해요 전에 뺄때 같이 하니 도움 되었어요 단백질도 꼭 챙겨 먹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