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처음 해봐요 .. 도와주세요 🥺🥺 읽기만이라도 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 다이어트 처음 해보는 초보자입니다.
일단 저는 키 163에 몸무게는 57입니다
다리는 마른 체형이고 상체가 많이 크고, 뱃살이 많아요
오늘 인바디를 측정해보니 1280정도 나왔어요. 높은 편이라고 해주시더라구요.
한 달 동안 빡세게 50키로 까지 빼고 학교 개강하려고 했는데, 기초대사량에 대해서 듣고나니 생각이 조금 바뀌었어요.
세끼는 다 챙겨 먹어야 한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밥을 적게 먹을수록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면서, 살이 찌기 쉬운 체형으로 변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인터넷에서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면 당장 한달은 살을 빼더라도 학교로 돌아갔을때는 기숙사에 살고 있으니 닭가슴살, 샐러드로만 끼니를 해결하는게 무리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점심은 원래 먹던것처럼 일반식을 먹으려고 합니다.(밥종류)
그러면 살이 생각하던것보다 많이 스펙타클하게 ! 는 아니더라도 .. 천천히 빠지지만 기초대사량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아, 저는 오늘 점핑 다이어트를 신청하고 왔어요!
아침 저녁은 고구마, 계란, 양배추, 닭가슴살, 요거트 을 돌아가면서 조합해서 먹으려고 합니다.
제가 궁금한건 이렇게 먹다가 학교로 돌아갔을때 (학교 다닐때는 아침은 건너뛰고, 점심은 학식 저녁은 친구들이랑 먹거나 기숙사밥을 먹는편) 요요가 막 걱정할만큼 심하게 올까요? ㅠ_ㅠ
정말 물어볼곳이 없어서 .. 여쭤봅니다 .. 알려주세요 ! 😔😔
요요가 심하게 올 것 같으면 차라리 세 끼 다 밥을 먹고 운동을 하면서 유지하는거라도 목표로 하려구요 .. (학교로 가면 운동할 여건이 안돼서 ..) ㅜ.ㅜ ..
정리해보자면 저는 방학동안은 아침저녁은 다이어트하는 것처럼 먹고, 점심은 일반식 먹고 운동. 학교 갔을때는 운동 시간이 많아봤자 기숙사 방에서 하는 홈트레이닝정도? 에 밥은 원래처럼 점심 저녁 ..( 최대한 적게 먹기 !) 으로 하고싶습니다. 문제가 생길까요?
이번 한 1년정도 뒤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번에 살 쫙 빼고 홈트레이닝 하면서 그때까지 유지할 수 있을까요. 일키로만 쪄도 공부할때 앉으면 살이 접히는걸 느끼는 스타일이라 .. 그것도 은근 스트레스가 되더라구요 🥺🥺
정말 정말 살을 빼고싶어요 ! 예쁜 나이에 예쁜 옷도 많이 입어보고 싶습니다 🥺 도와주세요 ~~~~!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daeunchoigo 그 설명을 하자면 너무 길어서... 제가 드린 안내 내용만 토대로 요약해서 말씀드리면 기초대사량 만큼은 몸이 쓰게 놓아 준다 입니다. 기초대사량은 우리 몸이 생존을 위해 소모하는 열량입니다. 이 부분이 침해를 받으면 여러 후유증들이 발생을 해요. 폭식유발 탈모 생리불순 같은... 이런 현상들이 결국 건강이 무너진 결과라는 것이구요.
우리몸은 기계가 아니기에 입력가뵤에 결과값이 딱 떨어져 나오지 않고... 우리가 입력하는 값 역시 정확한건 없어요. 대략 그정도다... 수준의 신빙성만 갖고 있을 뿐입니다. 그래서 개략적인 비율로만 말씀드린거에요. 그 비율로 하시면서... 그 비율에 대한 보정은 스스로 하셔야 할꺼에요.
제가 안내드린 비율은 저에게 맞는 비율이었고.. 또 저 비율로 몇몇분들이 좋아지신걸 알고 있기에 안내를 드렸지만...
기초대사량 부터 확인 하세요. 다신에서 제공하는 칼로리 처방을 받아 보시면 얼추 본인의 기초대사량 파악이 가능합니다.
득근득근 제 글 읽어주시고 길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해요 ! 😌😌 운동 꾸준히 하는 방향으로 노력해볼게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
떼에지잉 ㅎㅎ 감사합니다 ! 🤩🤩
디드묘 댓글 너무 감사해요 !! ☺️☺️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해볼게요 !
ssoma 댓글 감사해요 ! 제 하루 권장 칼로리, 운동해야 하는 칼로리를 어떻게 계산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요요가 오는 이유들은
한끼를 굶었는데 다음 번 식사에서 자신도 모르게 폭식을 한다던지
먹는 만큼 운동을 해야하는 데 운동을 빼먹게 될때
또는 다이어트 기간동안 못먹었던 인스턴트나 설탕.밀가루 과다섭취
정체기가 와서 운동이 지루하게 느껴지는 순간
단기다이어트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로 오는 폭식 등 다양해요
매일 운동하시고 식단을 어느정도 조절만 하신다면 요요는 절대 오지않아요
친구들과 있으면 야식 유혹도 많을거라 주의만 해주신다면야..
일반식은 꼭드시고 차라리 운동에 더욱 집중해주세요
운동은 하루 기준 1시간 이상 유산소운동
30분 이상 근력운동이 기본이라고 생각해요
초보자라면 유산소부터 시작하셔서 30분부터 시작해서 늘려가시구요
점핑 다이어트 하신다면 꾸준히 6개월 이상 빼먹지않기를 목표로 잡으신다면 요요는 걱정안하셔도 될거에요
홈트레이닝 운동은 다신 트레이닝 어플이나 유투브에 검색하시면 나옵니다(타바타 7분~15분 정도 하셔도 되구요)
모두 감사합니다 ~~~!
식단도 운동도 학교 가서도 꾸준히 관리할 수 있을만한 방향으로 하세요. 건강하게 관리하셔도 멈추면 요요는 와요. 그게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한 사람보다 좀 늦게 올 뿐이죠. 굳이 닭가슴살, 샐러드 이런 식단이 아니어도 골고루 잘 드시고 운동하시면 됩니다.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하세요!
기숙사 들어가면 적당히만 먹고 운동하면 요요 안와용 ~!
흔히들 식단이 80이라고 말을 합니다. 일부는 공감을 하고 일부는 공감을 못하는 부분인데... 제 기준으로 식단이 중요한건.... 식단이 적당해야 즉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뭘 먹고 안먹고가 중요한게 아니라 얼마나 먹고 얼마나 소비하느냐가 더 중요하고 소비하는 측면에서 그냥 칼로리만 소비를 하느냐와 칼로리 소비를 하면서 몸을 건강하게 만드냐의 차이 때문에 운동을 권하는 것이구요.
앞서 말씀드린데로 뭘 먹느냐가 중요한게 아니에요. 얼마나 먹고 얼마나 소비를 하냐가 더 중요하고 이 부분에서 반드시 고려되어야 할 부분이 건강이라는 것이구요.
학교 생활을 하시든... 공무원 준비를 하시든... 앞서 설명드린 먹는것과 소비하는 것의 내 몸관리가 멈추면 요요는 옵니다. 즉 꾸준히 관리를 해주셔야 한다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라는 이유로 너무 과한 식단제한이나 과한 운동량도 옳지 않아요.
기초대사량 확인 하셔서 그것의 1.2~1.3배 섭취해 주시고 섭취 열량의 25~30%정도만 운동으로 소비해 주세요.
어느정도 밸런스 잘 맞추어서 습관화 시키시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