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한지 2주 째인데도 정체기가 오나요?
1월 20일부터 식이요법 위주로 솔직히 영양제는 챙겨먹었지만 운동은 많이 안 하고 하루 500칼로리 정도로만 먹었어요!!!
지금 2주간 2.5kg 정도 감량했는데 며칠 째 제자리네요 제가 너무 극단적이게, 몸에 안 좋은 다이어트를 한 건가요...?
밥 챙겨먹고 운동하면서 빼는 게 제일 건강하다고는 하지만 원래 55kg , 162cm 여서 통통에서 날씬으로 만드려는 거라 운동으론 쉽지 않아서요 ㅠㅠㅠ
+누워있다 일어날 때마다 앞이 안 보이고 빈혈 증세가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통통에서 날씬으로 만드려는 것은 운동으로 쉽지 않다'는 것부터 잘못 생각하고 계신 것 같아요.. 감량 이후 유지 관리까지 생각한다면 적당한 식단과 적당한 운동이 제일 쉽고 제일 빠른 방법입니다.. 적절한 다이어트 중이더라도 초기 체중의 5%정도 감량되는 시기에 첫 정체기가 오기 쉽습니다. 지금 체중이 제자리인 것이 문제가 아니라 목표치까지 감량 후 섭취량 늘리는 순간 돌아올 체중과 현재 건강 상태부터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탄수 부족하면 시력에 문제가 오기도 합니다. 현기증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말 건강 상하기 전에 몸에서 오는 신호들을 무시하지 마시고, 영양가 있게 더 챙겨드시면서 적당히 운동하세요.
네 보통에서 날씬이든 뚱뚱에서 보통이든 기초대사량 이상은 먹어야빠져요
기초대사량 이하로 먹는다고 살이 잘 빠지는게 아니에요 오히려 신진대사량이 줄어서 살이 잘 안빠지는 체질로 바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