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마음을 잡고 시작하려는데...
다이어트의 방해꾼? 설 연휴가 끝나서 ㅎ 다시 시작하려 합니다. 그런데 궁금도 하고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요. 여기저기서 듣기론
1.아침 공복 운동이 체지방 빠지는데 큰도움이 된다?
그래서 열심히 50분가량 유산소(빨리걷기)를 2주 정도 했더랬죠. 변화가 읍더라구요.ㅜ
2.간헐적 단식 16:8도 같이 병행 했어요. 11시~6시 까지 음식섭취..그런데 이것또한 1도 변화없음ㅜ
3.아침을 꼭 챙겨 먹어야 다이어트에 도움된다~ 라는 말은 1번2번과 정 반대되는 말인데..
아침을 챙겨 먹으면 간헐적 단식이 아니잖아요ㅋㅋ
그럼~ 어떤 방법을 해 봐야 할까요?
1)그냥 간헐적 단식 유지하고 언젠간 빠지겠지~계속 해본다.
2)그냥 규칙적인 식사를 하며 운동만 같이 한다.
(참고로 운동 방법은 같고 아침을 먹느냐? 간헐적을 하느냐? 입니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음.... 우선 왜?? 라는 의심은 기본적으로 안하시는 분이신거 같은데.,.... 공복 유산소가 체지방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이유를 아세요?? 간헐적 단식에 대한 sbs 방송이라도 좀 잘 보셨으면... 좋겠어요. 아침을 챙겨 먹는게 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지도 생각해 보셔야 할 일이구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가장 쉽고 좋은 다이어트법은 적당량 잘 먹고 알맞게 운동하시는 거에요. 즉.. 먹는것과 소비하는 것의 열량밸런스를 잘 맞춰줘 보세요. 이걸 이해하셔야 몸을 건강하게 만들 수가 있어요.
1.간단 실천중이시면 공복 운동은 초반에 고강도를...체지방 태우는 덴 걷기는 운동은 별 효과가 없어요. 숨이 찰 정도로 죠깅은 ㅇㅋ.
2.16:8 메인 식사인 점심&저녁 외에 간식을 먹으면 안괴요. 과자든 뭐든 한입만 먹어도 한끼로 취급이 됩니다.
3. 아침 챙겨 드시고 저녁을 스킵하면 되요
하루 1200칼로리를 넘지 않게 먹고 있어요. 흑 다욧 정말 어렵네요.
운동량을 늘리시고 지금 어떻게 드시는지는 모르지만 한끼라도 식단을 다이어트식으로 바꾸시는게 좋지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