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이 확실히 도움을 주죠. 다여트 전보다 많이 먹으려고 해요. 덕분에 밥만 미친듯이 두그릇씩먹던 습관도 없어졌구요. 포만감도 오래가서 좋아요. 어떻게 이해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살빼는데 도움을 준다기보다 식습관 바꾸는데 도움이 되고 운동도 하시니까 근육형성에도 당근 도움되고 좋죠. 탄수야 암거나 먹어도 채워지니까요. 야식은 곤약이면? 같은 칼로리 낮은걸 추천합니다. 반짝님 말씀대로 저녁을 단백질 챙겨드시고요.
잉?? 무슨 말일까요??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체중이 준다는 뜻이에요?? 누가 그런 이야기를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면 우리몸에서 에너지원으로 작용하는 영양분은 탄수 지방 단백질인데... 기본적으로 탄수가 가장 큰 포지션을 차지하고 다음 지방.. 마지막이 단백질이에요. 우리 몸에 섭취되는 탄수는 혈류를 타고 각 근육에 전달이 되어 우리가 움직이는 모든 활동에 에너지로 사용이 되고 그렇게 사용되고 남는 탄수가 체지방으로 쌓여요. 지방은 섭취되는 대부분이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주고 단백질은 세포의 재생에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탄수를 제외한 대부분의 영양분들은 몸이 필요한 양 외에는 배출되어지는 시스템이구요. 앞에서 우리 몸에서 에너지원으로 작용하는 탄수와 지방과 단백질 중에서 섭취함 자체로 에너지원으로 작용되는건 탄수밖에 없다고 보시는게 맞구요. 지방은 탄수 잉여분들의 축적으로 만들어진 체지방이 에너지 원으로 작용하는 것이고 단백질은 근육세포의 단백질을 분해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실 섭취 단백질이 다이어트.. 특히 체중을 줄이는데 직접적인 관여를 하는건 극히 미미해요. 그럼 단백질 섭취를 왜?? 하느냐?? 단백질은 운동으로 상처입은 근육을 치유하는 원료이기 때문이에요. 무산소 운동을 하면 사실 근육이 성장하는게 아니라 근육에 상처를 입히는 거에요. 그래서 그 근육이 치유되는 과정에서 근섬유들의 굵기가 커지게되고 커진만큼 근육이 성장을 하는 거구요. 그러니 근육량을 올리기 위해서는 잘 먹어줘야 한다는 거에요. 그런데 이런 단백질이 살을 뺀다는게 맞는 말일까요?? 근육이 큰다는 이야기는 체중이 늘어난단 이야기에요. 뭔가 앞뒤가 안맞지 않으세요?? 단백질이 살을 뺀다고 들으셨는데 실상 단백질이 몸에서 하는 짓은 근육을 키워 체중을 늘리는 짓이니.... 앞뒤가 맞지 않죠. 다이어트라고 식자재 구분하고 먹는양 줄이는게 식단관리가 아니에요. 집밥 수준의 끼니만 적당량 잘 챙겨먹는게 식단관리에요. 이런 식단관리가 먼저 깔려야 운동을 하는 것이기에 그래서 다이어트에 식단이 8이라고 하는 것이구요. 이런 내막은 파악 안하고 그 끄트머리 것들만 맘에 담아 놓으니... 온갖 오해들만 잔득 남아 있고요. 야식 필요하면 드시는게 맞죠. 야식 조금 먹었다고 큰일나는거 없어요. 다만 야식 후 빠른 취침이나 칼로리 자체가 높은 야식은 부담 스럽긴 하지만 150 미만의 열량 정도는 큰 지장을 주지 않아요.
제가 알기로는 단백질이 살빼는데 도움을 준다기보다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체지방 전환률이 탄수화물보다 낮은 걸로 아는데요... 그리고 단백질 식사를 하면 확실히 배고픔은 덜한듯요... 야식을 드셔야한다면... 저녁은 고기위주 단백질 식으로 좀 푸짐하게 드시고 야식은 야채나 과일을 드심이 어떤지요... ?? 야근하시는 일이 직업인듯 한데... 야식은... 야근에 뗄 수 없는 짝이긴하죠... 힘드시겠어요~
단백질이 확실히 도움을 주죠.
다여트 전보다 많이 먹으려고 해요. 덕분에 밥만 미친듯이 두그릇씩먹던 습관도 없어졌구요. 포만감도 오래가서 좋아요. 어떻게 이해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살빼는데 도움을 준다기보다 식습관 바꾸는데 도움이 되고 운동도 하시니까 근육형성에도 당근 도움되고 좋죠. 탄수야 암거나 먹어도 채워지니까요.
야식은 곤약이면? 같은 칼로리 낮은걸 추천합니다. 반짝님 말씀대로 저녁을 단백질 챙겨드시고요.
잉?? 무슨 말일까요??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체중이 준다는 뜻이에요?? 누가 그런 이야기를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면 우리몸에서 에너지원으로 작용하는 영양분은 탄수 지방 단백질인데... 기본적으로 탄수가 가장 큰 포지션을 차지하고 다음 지방.. 마지막이 단백질이에요. 우리 몸에 섭취되는 탄수는 혈류를 타고 각 근육에 전달이 되어 우리가 움직이는 모든 활동에 에너지로 사용이 되고 그렇게 사용되고 남는 탄수가 체지방으로 쌓여요. 지방은 섭취되는 대부분이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주고 단백질은 세포의 재생에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탄수를 제외한 대부분의 영양분들은 몸이 필요한 양 외에는 배출되어지는 시스템이구요.
앞에서 우리 몸에서 에너지원으로 작용하는 탄수와 지방과 단백질 중에서 섭취함 자체로 에너지원으로 작용되는건 탄수밖에 없다고 보시는게 맞구요. 지방은 탄수 잉여분들의 축적으로 만들어진 체지방이 에너지 원으로 작용하는 것이고 단백질은 근육세포의 단백질을 분해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실 섭취 단백질이 다이어트.. 특히 체중을 줄이는데 직접적인 관여를 하는건 극히 미미해요. 그럼 단백질 섭취를 왜?? 하느냐?? 단백질은 운동으로 상처입은 근육을 치유하는 원료이기 때문이에요. 무산소 운동을 하면 사실 근육이 성장하는게 아니라 근육에 상처를 입히는 거에요. 그래서 그 근육이 치유되는 과정에서 근섬유들의 굵기가 커지게되고 커진만큼 근육이 성장을 하는 거구요. 그러니 근육량을 올리기 위해서는 잘 먹어줘야 한다는 거에요. 그런데 이런 단백질이 살을 뺀다는게 맞는 말일까요?? 근육이 큰다는 이야기는 체중이 늘어난단 이야기에요. 뭔가 앞뒤가 안맞지 않으세요?? 단백질이 살을 뺀다고 들으셨는데 실상 단백질이 몸에서 하는 짓은 근육을 키워 체중을 늘리는 짓이니.... 앞뒤가 맞지 않죠.
다이어트라고 식자재 구분하고 먹는양 줄이는게 식단관리가 아니에요. 집밥 수준의 끼니만 적당량 잘 챙겨먹는게 식단관리에요. 이런 식단관리가 먼저 깔려야 운동을 하는 것이기에 그래서 다이어트에 식단이 8이라고 하는 것이구요. 이런 내막은 파악 안하고 그 끄트머리 것들만 맘에 담아 놓으니... 온갖 오해들만 잔득 남아 있고요.
야식 필요하면 드시는게 맞죠. 야식 조금 먹었다고 큰일나는거 없어요. 다만 야식 후 빠른 취침이나 칼로리 자체가 높은 야식은 부담 스럽긴 하지만 150 미만의 열량 정도는 큰 지장을 주지 않아요.
제가 알기로는 단백질이 살빼는데 도움을 준다기보다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체지방 전환률이 탄수화물보다 낮은 걸로 아는데요... 그리고 단백질 식사를 하면 확실히 배고픔은 덜한듯요... 야식을 드셔야한다면... 저녁은 고기위주 단백질 식으로 좀 푸짐하게 드시고 야식은 야채나 과일을 드심이 어떤지요... ?? 야근하시는 일이 직업인듯 한데... 야식은... 야근에 뗄 수 없는 짝이긴하죠... 힘드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