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몸무게가 늘었는데 일시적 현상인지 궁금해요!
기본 칼로리가 1400 칼로리인데 900칼로리 도달할 때까지 먹다가 3~4일만에 1.5키로가 빠졌었어요.
4일차 이후부터 돼지고기 목살&양상추 식으로 간 없이 먹었는데 칼로리가 꽤 높더라구요ㅜㅜ 하루 1000을 찍었으니까...
운동으로 그룹 트레이닝이 있어서 전신 붓기 빼주는 스트레칭 30분 하체위주운동으로 30분 (런지, 스쿼트 종류별로) 했구요.
저녁마다 땅끄부부 스트레칭이나 상체운동도 했구 머신으로 근력운동도 꾸준히 했어요.
개강 한지 3일째라 전 날에 친구들과 한솥 도시락에서 철판볶음밥을 사서 딱 반식 했는데 그 나트륨이 문제인지 ㅠㅡㅠ
아니면 매일 꾸준히 운동을 해서 생긴 근육 땜에 늘어난 건지
어제오늘 변을 못 봐서 늘어난 건지
곧 4~5일 후쯤이면 월경 날이라서 그런지 8ㅅ8
몸무게를 일주일에 한 번씩만 재는게 맞는걸까요 살이 빠지는 과정을 몰라서 너무 불안해요...ㅜㅜ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너무너무 적게 드시고 계셔요. 팩트를 말하자면(알고 계셔야 해요, 그래야 올바른 다엿트하죠), 4일만에 빠진 체중 숫자는 지방이 아니라 님이 그동안 너무 절열양에 저염으로 드셔서 '체수분, 근육양과 붓기가 빠져서 일시적으러 줄여진거랍니다. 그래서 그냥 보통양의 식사를 하셔서 원상복귀가 된거에요. 게다가 근육은 며칠이나 몇추만에 팍 안생깁니다, 체지방 빼는 것보다 근륙량 늘리는 게 훨씬 힘들어요. 평생 저열량&맛없게 드실게 아니라면 가공된거 말고 싱싱하고 건강한 식재료로 든든하게 드시면 살은 저절로 빠지고 나중에 요요도 없어요. 적게먹고 운동량이 심하게 많으면 살찌기 쉬운 체질로 바뀌규 100%요요가 와요. 마지맛으로, 우리 몸은 아무리 '빡쎈' 식운을 해도 일주일에 체지방은 0.9g이상 안빠집니다. 이것보다 더 빠지는 간 체수분과 붓기가 빠져서 일시적으로 체중이 줄여진거에요. 암튼, 다이어트의 원래 뜻은 건강한 식습관이지 몸을 망치면서 살 빼는 게 아닙니다.
바미밤1 전 맬 배불리 먹으면서 8개월 동안 8kg빠졌어요. 가공된 거 80% 컷트하고 건강하게 먹고 맬 15~30분 운동을 하니 살은 저절로 빠지고 더 건강해졌어요. 제 나이가 40대중반인데, 전 체중감량보단(식단개선 전엔 48kg) 무릎쳐지는 거 보고 쇼크를 먹어서 운동을 시자과면서 식습관도 확 바꿨어요. 급ㅃ굽찐! 천천히 올바르게 빼는 게 더 좋아요. 팟팅!
탄력원츄 그거 진짜 중요한것 같아요. 어떤 음식을 먹더라도 사이드와 탄산음료는 절대 먹지않기 ㅋㅋ 그럼 웬만한 음식은 훌륭한 한끼식사로 먹을수 있죠..
바미밤1 제 한끼 평균 칼로리가 700정도에요. 간강하고 질 좋은 식재료면 고칼이라도(무식하게 먹지 낞는 이상!) 안 안쪄요. 밖에서 먹을 게 마노아요. 올바르게 메뉴를 골라 드시면 되요. 버거는 감자튀김(나쁜놈!)과 탄산음료.주스 빼고 단품으로 드시면 아주 훌륭한 메뉴랍니다. 파스타도 통밀로 드시면 되고, 일반 파스타면 80%만 드시면 오케. 외식할 때 절대로 세트로 주문하지말로 무조건 단품으로..
바미밤1 제 프사를 클릭하시면 어제 올린 다이어트 일기가 있습니다. 그 내용을 보세요. 뭘 먹고 있는지.... 기억으로는 과자도 좀 먹었던것 같네요.... 뭘 먹느냐보다 얼마나 먹느냐가 중요하고 얼마나 소비해 주느냐가 중요해요. 단 몸이 부대끼지 않을 만큼 소비를 해 줘야 겠죠. 그 과정에서 이런저런 효율을 찾다보니 저런 식자재 구분이 나오는 건데.,..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고.... 본질은 온데간데 없고 저런 허상들만 남아서 저렇게 해야 다이어트라고 생각을 하게 되엇네요.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세요.
바미밤1 그렇게 먹어서 빼는분들 평생 그정도 수준으로 먹지않으면 유지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요. 일반식하면 정말 쉽게 찌거든요. 피자도 끼니로 2~3조각 정도 먹으면 적당하고요, 편의점에서 김밥한줄이나 샌드위치 한개정도 사먹어도 돼요. 한끼니에 500~600정도 챙겨먹는다고 생각하고 드심 되고요, 그게 어렵다면 중간중간 간식을 드셔도 좋아요. 물론 아무거나 먹으면 안되고 그 안에 나름대로 탄단지 적절히 분배하여 드셔주심 됩니다.
탄력원츄ssoma마시애린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 너무 감사해요 ㅠㅠ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 보면 다들 거의 채식수준으로 야채만 먹고 닭가슴살만 먹고 살 뺏다고 하길래 나도 그래야하는 건지... 하고 최대한 일반식 절식에 최대한 간 안 된 것들 위주로 먹고 하면서 칼로리에 엄청나게 집착하게 됐네요ㅜㅜ 다신샵에서 파는 다이어트 도시락 먹고 맵거나 짠건 무조건적으로 피하고 했네요... 사실 밖에서는 편의점에서 샐러드 말곤 정말 먹을게 없더라구요. 식단을 어떻게 해야할지 전혀 모르겠고 다들 피자햄버거파스타라면 같은 것들은 다 안 돼고.... 도저히 뭘 먹으면서 저 많은 칼로리를 채울 수 있을지도 너무 모르겠어요 ㅜㅡㅠ 원래 하루 한두끼 먹는 타입이였구 다이어트하면서 세끼 챙기게 된 거구요...ㅠㅠㅠ 조금만 먹어도 금방 붓고 체지방 너무 많은 타입이라 조바심이 낫나봐요 😢 감사합니다!
저렇게 드시다가 몸상해요. 체중은 줄이시겠지만.... 그게 님이 원하는 몸매도 아닐뿐더러 되려 기초대사량만 떨궈서 먹는 열량에 대한 대응성을 떨어뜨려 요요에 취약해집니다. 안좋아요.
기본칼로리를 기초대사량이라 이해하고 안내 드리면 기초대사량 1400 잡고 먹는건 1700~1850 정도 섭취하세요. 운동은 400~550정도 소비 하시구요. 운동 하실때 유.무산소 운동 병행해 주시고 반드시 운동강도는 제대로 해서 해주시구요.
당장 체중 몇백그램 올라간거는 아무도 몰라요. 배변 문제일수도 어제 섭취된 나트륨 때문일 수도... 근육일 수도... 하다못해 어제 호흡한 횟수의 문제일수도... 같은 수만가지 경우의 수가 있어요. 저런 미세 변화까지 일일히 신경쓰지 마시고... 체중감량 중요하지만... 건강이 먼저에요. 진심으로 말씀드리는데 정말 위험해요. 그러니 적당량 잘 드시고 알맞게 운동하세요.
1400칼로리는 기초대사량을 말하시는듯 한데 기초대사량이라 함은 우리몸이 가만히 숨만쉬고있어도 생존해있는데 필요한 섭취량이에요 그것보다 안먹게되면 몸이 지방을 태워 살이빠질거라 생각하지만 오히려 우리몸에 있어서 지방=생존능력 이기 때문에(지방이 많을수록 더 오래 굶어도 살수있음) 지방을 쌓아놓으려 하고 근육은 기초대사량을 낮추기위해 쓸모없다느껴 빠지게됩니다
정석은 기초대사량+소화대사량(음식물이 소화되는데 사용하는 칼로리)+활동대사량(일상생활에 필요한 칼로리) 만큼은 먹고 운동을 제대로 해주면 살이 가장 건강하게, 잘 빠지며 요요가 안옵니다. 천칼로리가 전혀 많은게 아니시고요 더이상 기초대사량 떨어트리기 싫으시고 체지방만 잘 빠졌음 좋겠다면 적어도 1500~1600칼로리까진 식사량 늘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