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건강을 위한 운동이라면 5~7키로.... 운동시간으로는 30~35분 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물론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이라 하더라도 말이죠. 그런데 그 목적이 다른데 있어서 10키로를 뛰고 싶다면... 지금 체력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페이스 조벌밖에는 없습니다.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어느정도 뛰다보면 호흡이 그리 어려운일이 아니고 정작 어려운건 다리를 움직일 힘의 부족이거든요. 그럼 10키로 같은 장거리에서 후반부에는 거의 걷다시피 뛰고 있을테구요. 즉... 기본적인 체력의 문제가 먼저일테고.. 그걸 해결하지 않고 어떻게든 10키로를 뛰고 싶다면 페이스 조절을 잘 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한달은 4키로정도 빨리 걷고 조금 뛰었고,
두번째달을 접한 지금은 5-6키로 정도 뛰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다만 뛰는걸 조금씩 늘릴려고 하고요.
2키로뜁니다
사실 건강을 위한 운동이라면 5~7키로.... 운동시간으로는 30~35분 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물론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이라 하더라도 말이죠.
그런데 그 목적이 다른데 있어서 10키로를 뛰고 싶다면... 지금 체력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페이스 조벌밖에는 없습니다.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어느정도 뛰다보면 호흡이 그리 어려운일이 아니고 정작 어려운건 다리를 움직일 힘의 부족이거든요. 그럼 10키로 같은 장거리에서 후반부에는 거의 걷다시피 뛰고 있을테구요. 즉... 기본적인 체력의 문제가 먼저일테고.. 그걸 해결하지 않고 어떻게든 10키로를 뛰고 싶다면 페이스 조절을 잘 해주시면 됩니다.
마라톤 나가시게요?
5키로도 적당하다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