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럼프
다이어트 시작한 지 딱 한달 째고, 4kg?정도 빠졌어요. 근데 다신 다이어리 쓰는거에 '다이어트 황금기'라고 기간이 나오잖아요. 지금이 딱 그때인데 변화가 거의 보이지 않아서 .. 그동안 안보려 했던 음식들이 눈에 들어오고 우울해져요ㅜㅜ 몸무게는 줄엇지만 눈바디는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것 같아서 심적으로 처지게 됩니다😭 식단조절도 하고 있는데 나중이 다이어트식에서 일반식으로 돌아가면 다시 순식간에 불어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도 있고요 .. 여러모로 힘든 날이네요ㅠㅜㅜ 슬럼프 잘 넘기고 건강한 마음가짐으로 다이어트 하고싶습니다!!!!😢
두서없는 글이 되버렸네용... 여튼 내일도 다이어트 화이팅 합시당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몸무게는 줄었지만 눈바디는 별로 변화가 없다는건 좋지않은 방향입니다.
다이어트식으로 식단조절하신다 하시는데 너무 적게먹고 계실 가능성이 크네요.
다이어트라고 적게먹으며 체중줄이는게 아닙니다. 너무 안먹으면 몸이 생명에 위협을 받고있다고 느껴 오히려 체지방은 잘 안빠지고 근육과 수분이 대부분 줄어요. 그래서 몸무게가 빠져도 눈바디 변화가 없는것이구요.
적당량 잘 먹으면서 운동을 제대로 하면, 체중은 더디게 빠져도 눈바디가 변합니다.
적당한 섭취량은 보통 기초대사량+소화대사량+활동대사량(일상생활과 운동량 포함) 값의 -200~300정도 되게 먹어주는 것 입니다. 기초대사량 1200인 보통 여성을 예로 들면, 소화대사량 150, 활동대사량(일상생활 300이고 운동 300한다 가정) 600을 더하면 1950이 되는데 그럼 1650~1750은 먹어줘야 한다는 것이죠.
다이어트의 본래의미는 건강한 식습관으로 바꾸는것 입니다.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