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무게 재실 때 다들
옷 입고 재세요?? 어제 2만보 걸었는데 저녁 때 먹은 후식 바나나 때문인지..(밥도 적게 먹었는데..) 오늘 아침 공복 때 잰 몸무게랑 시간 좀 지나서 잰 몸무게랑 0.1kg 늘었어요.. 체지방률도요.. 어제 점심도 안 먹었는데, 왜 늘어난 걸까요 심지어 빠지지도 않았어요 옷 다 벗고 재봤더니 0.3kg은 빠져있네요. 다들 옷 입고 재시나요.. 오늘 햄버거 먹으려 했는데 그냥 섭웨이 가서 먹어야겠어요..내일 제주도 여행 가서 먹방 투어할 예정이어서 더 빡세게 걸었는데..아니면 잠이 부족해서 그런걸까요? 어제 10시 좀 넘어서 자고 오늘 새벽 5시에 일어났거든요..원래 이렇게 일찍 눈이 떠져요 갑자기 이러네요 평일 학교 갈 때도 11시 넘어서 자는데 칼같이 6시 10몇 분에 눈이 떠져요..미치겠어요..그래서 항상 졸려요.. 작년엔 오후에도 일어나고 그랬는데..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체중은 수분의 영향을 많이 받아요. 하루사이 수시로 들락날락 거리는 수분의 영향으로 체중 역시 수시로 변합니다. 그것도 2~3kg 단위로요. 그러니 0.1 같은 체중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실 필요는 없어요.
그리고 먹는게 부실하면 오히려 몸은 더 축적하려는 경향이 있어요. 다이어트니까 응당 안먹고 운동 많이 해야한다라는 개념에서 벗어나세요. 결국은 먹는것과 운동하는 생활습관의 성형이 다이어트라는걸 잊지 마시구요. 적당량 잘 드시고 드신거에 알맞게 운동하시면 됩니다.
아침에 일찍 깨지는건 여러가지 상황에 따른 것이라 딱 뭐다... 라고 안내 드리기가 어려워요. 최대한 양질의 수면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냥 옷을 입든
안 입든 동일 조건 하에서 재시면 되지 않을까요?
저도 운동하고나서부터 자꾸졸린지 모르겠어영 ㅠㅠ체력을 많이 소비해서 그런가 ㅠㅠ
그런 세세한 부분을 신경쓰지 마세요. 꾸준히만 잘 해주면 몸은 알아서 좋아집니다.
전 팬티만 입고 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