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 두드러기도 관계가 있을까요?
5월초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아침에는 일반식으로 식사를 하고,
점심과 저녁식사는 따로 하지 않으며
중간에 배가 고플경우 바나나, 계란, 우유와 같은 간식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물은 많이 마시고 있구요. (500ml기준 하루 3통이상)
매일 저녁 땀 흘리는 운동을 한시간 씩 하고 있습니다.(에어로빅&태보)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오늘까지 3주간 체중감소가 컸으며
2주차 까지는 피부상태과 다음과 같이 트러블 없이 광이 나는 괜찮은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3주차 금주 월요일부터 알 수 없는 두드러기가 얼굴 전체에 일어났습니다. 여드름은 아닌 거 같구요.
피부과에서도 원인을 알 수 없다 하고,
주사도 맞고 약도 처방 받아서 먹는약, 바르는 약을 바르고 있는데 ㅜㅜ 저녁이 되면 붉은기가 더 심해지네요.
몸에서는 다른 반응이 없고 , 얼굴에만 이러해요 !
제 식단이 초절식이라고ㅠ생각하지는 않는데
위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해 피부가 이렇게 까지 뒤집어 질 수 있는 걸까요?
제가 생각해본 원인요소로는
1. 생리 일주일 전 (생리 전에는 한번 씩 뒤집어지기는 했으나 2-3일 안에 진정이 되었었습니다.)
2. 다이어트 방법
3. 미세먼지+에어컨 작동?
인데요.
혹시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도 있으실까요 ? ㅜ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ㅠㅠ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아는 오빠가 다이어트 하면서 두드러기가 엄청 많이 났는데 단백질 보충제가 원인이라 하더군요 알아보니까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단백질을 넘 많이 섭취하면 간에 무리가 간대요 그래서 변비도 오고 두드러기도 난대요 혹 넘모 무리해서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는 건 아닌지 식단을 살펴보세용
'색소성 양진' 이라는 피부병 종류가 있습니다..
부위가 얼굴부위이고 병원도 가 보셨다고 하시니..아마 아닐 가능성이 크겠네요..
색소성양진은 주로 다이어트를 하면서 탄수화물 섭취를 급격히 줄임으로 일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면 탄수화물 섭취가 크게 줄어 지방 분해가 평소보다 월등하게 활발히 일어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산물(케톤체)들이 피부에 영향을 줍니다..
참고만 하시길..^^~
'색소성 양진'의 경우에는 딱히 치료법이라기 보단 탄수화물 섭취를 좀 늘리고 다이어트 속도를 조금 늦춰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