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시작하며 매일 조금씩 0.2-3kg씩 빠지면 보람도 생기고 다이어트 의욕이 더 불타오르더라구요~ 반면 생리전에는 특히 전혀 변화가 없거나 조금 더 먹은 날 찌기까지 하면.... 길게 보자 하면서도 아쉽고 의욕도 조금 꺾이고 하네요 ... 이렇게 매일 몸무게를 재는게 좋지는 않겠죠? 다들 다이어트 하면서 몸무게는 언제 재시나요?
체중 재는 횟수야 본인의 자유지요. 그것보다 중요한 건 체중계 숫자에 강박증을 가지지 않는 거예요. 체중이 늘었단 것은 반드시 지방이 늘었다는 의미가 아니라는 것. 근육이 늘어도, 전날 물만 좀 많이 마셨어도, 화장실을 안 갔어도 체중은 늘어납니다. 매일 재시고 싶으면 매일 재시데, 체중 변화의 유의미함은 1주일 정도 텀을 주시고 봐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ㅎㅎ 마시애린님 말씀처럼 평소엔 눈바디를 보시는 게 훨씬 좋습니다.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게 매일
저도 잠엑서 깨고 소변 본 후 바로 재요 매일매일 아, 술먹은 다음날은 안재요.. 빡칠까봐^^;
전 매일 아침에 재는데 생리기간엔 일부러 안재요! 괜히 오르거나 하면 의욕도 사라지고 기분도 우울하니까요
저도 아침에 화장실갔다가 바로 재요ㅎ 오늘은 0.1kg쪄있네요 ㅠ힝
체중 재는 횟수야 본인의 자유지요. 그것보다 중요한 건 체중계 숫자에 강박증을 가지지 않는 거예요. 체중이 늘었단 것은 반드시 지방이 늘었다는 의미가 아니라는 것.
근육이 늘어도, 전날 물만 좀 많이 마셨어도, 화장실을 안 갔어도 체중은 늘어납니다.
매일 재시고 싶으면 매일 재시데, 체중 변화의 유의미함은 1주일 정도 텀을 주시고 봐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ㅎㅎ
마시애린님 말씀처럼 평소엔 눈바디를 보시는 게 훨씬 좋습니다.
전 매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재요 ㅋㅋ 트레이너는 좋다고했어요ㅋ
전 가끔가끔 재고 평소엔 눈으로만 봐여
전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다녀와서 바로 재요 ㅋ 매일. 매일 안재면 궁금하기도 하고 쪘을까봐 ^^;; 매일 재는게 습관이 된거 같아요. 좀 찐거 같으면 칼로리 많은거나 군것질 안하려고 노력도 좀 되고 조금~ 덜 먹게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