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 좀 봐주세요
키는 156이고 몸무게는 적게나가는데 그에비해서는 좀 통통한편이라서 운동시작했어요 근육량이랑 체력도 너무 부족한것같아서 근력운동 위주로 운동하고있습니다 근데 제 키에 평균적으로 근육량과 체지방량이 어느정도가 되야할지 감이 안와서요ㅠㅠ pt쌤은 자꾸 3끼다챙겨먹고 그 중 두끼는 밥을 먹으라고하고 이렇게 먹으면 그 전보다 더 많이 먹는거라고 했더니 먹어야 근육이 생긴다고만하시고.. 근육은 늘지 몰라도 지방까지 늘까봐 무섭네여ㅠ 지방은 빼고싶은데..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마시애린보라솔빛 많은분들이 그렇게 말씀해주시니까 제가 여태까지 살을 더 잘못빼고있던것같습니다ㅠㅠ 감사합니다
트레이너쌤 말이 맞습니다. 적게먹는다고 살이 빠지는게 아니고, 오히려 운동이 효과가 있으려면 잘 먹는게 맞아요. 무엇보다 운동없이 식단조절을 하더라도 세끼는 적당히 잘 먹어줘야 하구요.
지방은 빼지 않으셔도 됩니다. 같은 키에 같은 체지방량 이더라도 근육이 얼마나 있느냐에 따라 몸매는 완전 다르거든요. 지금 근육이 많이 없는 편이셔서 여기저기 군살이 신경쓰이고 특히 근육이 모자르면 복부와 허벅지 안쪽에 몰리기 쉽습니다. 근육량 늘이기 위해 운동하다보면 몸은 알아서 예뻐져요. 체중 증가를 열어두시고 근육량 늘일 생각만 하시길.. 그 과정에서 체지방이 약간 늘더라도, 근육을 늘이면 체지방 빼는건 식은죽 먹기에요. 같은걸 먹고 같은 활동을 해도 대사가 확연하게 다르기때문이죠.
적게먹는게 좋은게 아닙니다. 마른비만을 유지시킬 뿐입니다.
Pt쌤 말씀 들으세요. 그분들은 전문가시니까요. 근육이 생기려면 근육을 열심히 찢어놓고 충분히 섭취한 영양소를 이용해 더 두껍고 튼튼한 근육을 만들어야해요. 마치 상처가 난 뒤에 그 위에 딱지가 생기는 것처럼요.
찢어만 놓고 그걸 다시 이어붙일 접착제가 없다면 근육은 너덜너덜한 채로 더 사라지고야 말겠죠.
드신 만큼 운동해주시기 때문에 체지방은 늘지 않아요. 오히려 안 드시면 근육은 사라지고, 기초대사량은 낮아지고, 더 지방 잘 찌는 체질이 되시는 거예요.
저 기초대사량 1200초반일 때 pt쌤 말씀 들으면서 주2회 pt받고 매일 1500-600씩 먹고서 체지방만 4kg빼고 근육은 0.8kg 늘었었어요. 그때 체지방률 처음으로 33프로대에서 27프로대로 훅 내려갔구요.
님은 지금 체지방률 자체도 표준이시고, 체지방을 빼기보다는 근육량이 많이 부족하셔서 그걸 키워야하잖아요?
지방 느는 것 걱정마시고 근육을 키우기 위해 잘 드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