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중량 웨이트트레이닝, 크로스핏, 리프팅 (파워중량) 을 하고있고, 활동량이 아주 많다면 그 이상 섭취해도 괜찮습니다. 사람마다 흡수하는 양도 다르고, 운동강도에 따른 단백질 동화작용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논문에서도 정확한 권장량은 없습니다. 다만 그 운동량과 강도가 뒷받침하는 양을 초과할때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간과 신장에 무리는 갈수 있으므로 과잉 섭취시엔 간과 신장 검사를 해 보는건 좋습니다. 간기능 저하이거나, 신부전증이 있을때는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하루 평균 식사량이 본인의 기초대사량과 활동량과 운동량에 따라 저마다 다르고, 잉여칼로리가 없는 세트포인트 지점은 저마다 다르므로, 정확한 단백질 섭취량은 없습니다. 다만 하루적절 섭취량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현상태의 본인의 체지방증가 지점이 오버 섭취량이듯, 단백질도 본인의 최대치 흡수량이 오버할 경우, 마찬가지로 체지방으로 쌓이니 적절한 본인의 양을 조절해 가며 드시던지, 운동강도를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성인 평균기준 한번 흡수하는 양은 20~40g이니, 단백질은 최대한 작은 양을 나누어 섭취하는게 유리한건 맞습니다. 흡수율이 가장 좋을때는 운동직후와 기상직후 입니다.
고중량 웨이트트레이닝, 크로스핏, 리프팅 (파워중량) 을 하고있고, 활동량이 아주 많다면 그 이상 섭취해도 괜찮습니다.
사람마다 흡수하는 양도 다르고, 운동강도에 따른 단백질 동화작용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논문에서도 정확한 권장량은 없습니다.
다만 그 운동량과 강도가 뒷받침하는 양을 초과할때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간과 신장에 무리는 갈수 있으므로 과잉 섭취시엔 간과 신장 검사를 해 보는건 좋습니다.
간기능 저하이거나, 신부전증이 있을때는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하루 평균 식사량이 본인의 기초대사량과 활동량과 운동량에 따라 저마다 다르고, 잉여칼로리가 없는 세트포인트 지점은 저마다 다르므로, 정확한 단백질 섭취량은 없습니다.
다만 하루적절 섭취량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현상태의 본인의 체지방증가 지점이 오버 섭취량이듯, 단백질도 본인의 최대치 흡수량이 오버할 경우, 마찬가지로 체지방으로 쌓이니
적절한 본인의 양을 조절해 가며 드시던지, 운동강도를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성인 평균기준 한번 흡수하는 양은 20~40g이니,
단백질은 최대한 작은 양을 나누어 섭취하는게 유리한건 맞습니다. 흡수율이 가장 좋을때는 운동직후와 기상직후 입니다.
-자연인 정성스런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